상단여백
HOME 나라사랑광장 행사·이벤트
“영화를 통해 통일을 꽃피우다” 2016 평화통일 영화 제작지원 시나리오 공모전
  • 김영주 기자
  • 승인 2016.05.20 14:10
  • 댓글 0
통일부는 영화를 통해 즐겁게 통일 문제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평화와 통일 영화 제작지원 시나리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중·단편 극 영화 시나리오이며, 작품의 주제는 <분단과 이별> <남과 북, 사람과 사람의 만남>, <북한주민과 인권>, <민족의 평화·공존·통일>, <통일미래, 꿈과 희망> 등이다.
작품응모는 20일부터 7월 10일까지이며, 통일부 누리집(unikorea.go.kr)공고문에 첨부된 지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영화시나리오와 함께 전자우편(peacefuldove@naver.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영화제작이 완료되는 11월 말에는 서울 시내 상영관(예정)에서 ‘2016 평화와 통일 영화 상영전’을 통해 완성작들을 국민들에게 첫 선을 보이고, 이후 극장 개봉 등 배급을 지원할 계획이다.
통일부 관계자는 “작년에 통일부에서 제작을 지원한 작품들이 여러 국제영화제에 진출하여 한반도 분단과 통일문제에 대한 세계인들의 관심을 높인 데 대해 뜻깊게 생각한다”며 “금년도 공모전에서도 많은 우수한 작품들이 응모하여 영화를 통해 분단의 아픔을 되새기고 통일에 대한 염원을 키워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김영주 기자  bluekim@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국제 질서 수호’ 주장하며, 밀착하는 중국과 러시아...시진핑, 러시아 국빈 방문
‘국제 질서 수호’ 주장하며, 밀착하는 중국과 러시아...시진핑, 러시아 국빈 방문
反中연대 ‘오커스’···호주, 핵 추진 잠수함 도입 계획 발표
反中연대 ‘오커스’···호주, 핵 추진 잠수함 도입 계획 발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