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국민안전처, 롯데제과와 ‘안전 사회 만들기’ 캠페인제과제품 포장지에 ‘생활안전 만화’삽입…퀴즈로 안전상식 배워
  • (사) 대한민국 재난·안전 서포터즈
  • 승인 2016.07.07 15:52
  • 댓글 0
▲ ⓒ 연합뉴스

국민안전처는 롯데제과와 함께 ‘안전한 사회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해 국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프로젝트는 ‘119 소방과 롯데제과가 함께하는 생활 속 소방안전 이야기’라는 주제로 전개된다. 제과 제품 패키지 뒷면에 소방관 가족이 겪는 안전 관련 에피소드를 만화와 삽화 형식으로 표현했다.

지난 6월부터 선보인 ‘여름편’은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물놀이 안전, 구명조끼 착용법, 전기제품 이용 시 주의사항을 담았다. 포장 한쪽에는 ‘물놀이 안전 퀴즈’ 코너도 있어 쉽고 재미있게 안전 상식을 배울 수 있다.

‘여름편’은 올 하반기 시판하는 롯데제과 제과 제품의 포장지 800만 갑에 인쇄된다.

안전처와 롯데제과는 이 캠페인을 연중 전개할 계획이다. 향후 계절별로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캠핑안전’ 등 다양한 안전 분야에 대한 공익 콘텐츠로 확대한다.

이 사업은 롯데제과가 사회공헌사업으로 국민안전처에 제안해 이뤄졌다. 롯데제과는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최민철 국민안전처 119 생활안전과장은 “앞으로 국민이 쉽고 즐거운 방법으로 안전지식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사) 대한민국 재난·안전 서포터즈  msjsi@naver.com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 대한민국 재난·안전 서포터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존슨앤드존슨 백신 접종 중단···바이든 “화이자&모더나 백신 6억 회분 보유”
존슨앤드존슨 백신 접종 중단···바이든 “화이자&모더나 백신 6억 회분 보유”
이스라엘 “모사드, 이란 핵 시설 사이버 공격”···이란 “복수할 것”
이스라엘 “모사드, 이란 핵 시설 사이버 공격”···이란 “복수할 것”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