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제2의 봉평터널 참사 재발 방지법안 발의… 첨단안전장치 장착 의무화프랑스와 독일, 영국 등 28개 유럽 국가들 2012년부터 도입
  • (사) 대한민국 재난·안전 서포터즈
  • 승인 2016.08.11 17:29
  • 댓글 0
▲ ⓒ 연합뉴스
지난 7월 4명의 사망자와 30여명이 다친 영동고속도로 봉평터널 6중 추돌사고와 같은 대형차량에 의한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법안이 발의됐다.
임종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1일 대형사고의 주범으로 꼽힌 대형 화물차와 버스에 차로이탈경고장치와 비상자동제동장치를 의무적으로 장착토록 하는 내용을 담은 ‘자동차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차로이탈경고장치는 자동차 주행하는 차로를 운전자의 의도와는 무관하게 벗어나는 것을 운전자에게 경고하는 장치다. 비상자동제동장치는 주행 중 전방충돌 상황을 감지하여 충돌을 완화하거나 회피할 목적으로 자동차 스스로 감속하거나 정지하는 첨단안전장치다.
실제로 프랑스와 독일, 영국 등 28개 유럽 국가들은 2012년 차로이탈경고장치와 자동비상제동장치 기준을 도입해 차종별로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순차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임 의원은 “이 법안이 처리되면 대형차 운전자의 부주의로 인한 교통사고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고 자율주행 기술개발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사) 대한민국 재난·안전 서포터즈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존슨앤드존슨 백신 접종 중단···바이든 “화이자&모더나 백신 6억 회분 보유”
존슨앤드존슨 백신 접종 중단···바이든 “화이자&모더나 백신 6억 회분 보유”
이스라엘 “모사드, 이란 핵 시설 사이버 공격”···이란 “복수할 것”
이스라엘 “모사드, 이란 핵 시설 사이버 공격”···이란 “복수할 것”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