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대한안전교육협회, ‘어린이 체험형’ VR재난안전 교육 진행
  • 김영주 기자
  • 승인 2016.12.15 15:01
  • 댓글 0
대한안전교육협회가 현대백화점 3개 지점에서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체험형 VR재난안전교육인 ‘어린이 안전 스쿨’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어린이 안전 스쿨은 실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으로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을 원하는 어린이 누구나 별도 신청 절차 없이 현대백화점 내 체험장에서 무료로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VR 선박 탈출 △4D 지진 체험 △3D 온라인 안전체험관 △스마트 심폐소생술 시뮬레이션 등으로 구성된다. 활동량이 많고 시각적 효과에 민감한 어린이에게 VR, 4D 등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교육 효과가 극대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경험이 풍부한 안전 전문 강사와 함께 재난 시 위급상황을 체험하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안전 수칙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교육 첫째 날이었던 어제는 약 350여 명의 어린이가 교육에 참가했다. 참가자 송은우 어린이(서울 숭인초 2학년)는 “안전교육이라 해서 따분할 줄 알았는데 실감나는 체험 덕분에 교육 내용이 머릿속에 쏙쏙 들어왔다”고 말했다.
교육 일정은 현대백화점 미아점(12월 14일부터 20일), 중동점(12월 23일부터 30일), 신촌점(내년 1월 6일부터 12일) 순으로 진행된다. 자원봉사단체로 등록된 협회가 실시하는 이번 교육에는 재난·재해예방교육과 안전문화 캠페인 활동도 포함돼 있다. 교육 참가자는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한 사전신청은 교육 하루 전까지 할 수 있으며 교육 후 등록해도 봉사시간이 인정된다. 신청대상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까지로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할 수 있다.
협회 정성호 본부장은 “협회가 자체 개발한 체험형 안전교육은 게임과 같이 실감나는 콘텐츠로 구성된 덕분에 아이들의 흥미를 끌 수 있어 집중도가 높다”며 “이번 어린이 안전 스쿨은 보다 더 재미있고 효과적인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안전 의식을 심어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기대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문수 “임종석보다 김정은 입맛에 맞는 특사 없을 것”
김문수 “임종석보다 김정은 입맛에 맞는 특사 없을 것”
나토 前 총사령관 “北 ICBM 이미 완성… 소형핵 결합땐 미국이 선제공격”
나토 前 총사령관 “北 ICBM 이미 완성… 소형핵 결합땐 미국이 선제공격”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