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안전처, ‘안전신문고 체험수기 공모’ 당선작 발표
  • 강석영 기자
  • 승인 2017.03.20 18:39
  • 댓글 0
국민안전처는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28일까지 손해보험협회와 공동으로 실시한 「안전신문고 체험수기 공모전」 심사 결과, 최우수상 조은수 학생 작품 등 8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국민안전처가 안전신문고 “앱” 구축(2015.2.6.) 2주년을 맞아 안전신고 참여 사례를 공유하고 안전신고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했다.
공모전에는 총 358점이 출품되었으며, 시나리오 작가, 손해보험협회 관계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상(1), 우수상(2), 장려상(5) 등 총 8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상(국민안전처장관상)에는 ‘작은 관심 하나로 안전과 편의 두 마리 토끼 잡기’를 출품한 조은수(16세) 학생이 선정됐다.
우수상(국민안전처장관상)은 ‘안전신문고가 제 마음을 따뜻하게 합니다’를 출품한 이준희(50세)씨와 ‘선생님! 안전앱 설치교육만 하지 말고 안전교육을 하세요’를 출품한 이춘원(43세)씨가 선정되었고, ‘회색도화지에 금빛 생명선을 그리다’를 출품한 김선영(35세)씨 등 5명이 장려상(손해보험협회장상)에 선정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조은수 학생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장려상 5명에게는 상금 20만원이 각각 주어졌다.
국민안전처는 수상작을 포함한 응모 작품들을 안전신문고 체험 사례집으로 발간하여 각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안전신문고 활성화 홍보자료로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국민안전처 최규봉 생활안전정책관은 “이번 안전신문고 체험수기 공모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앱 구축 2년 만에 24만 건을 돌파한 안전신문고가 앞으로도 안전문화운동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안전신문고 체험수기 공모 당선작은 국민안전처 홈페이지(www.mpss.go.kr)와 안전신문고 홈페이지(www.safepeople.go.kr)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매티스
매티스 "미군사행동은 美 고유권한” 문 대통령 반박 논란?
“을지훈련 중단하라” 촛불세력의 두얼굴… “북핵은 美에 맞선 광선검”
“을지훈련 중단하라” 촛불세력의 두얼굴… “북핵은 美에 맞선 광선검”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