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보콜 파랑새 봉사단
[안보콜] “북한 인권을 위해 기도할께요” 양주 쉐마기독학교 나라사랑 강연
  • 박진주 기자
  • 승인 2017.06.28 17:22
  • 댓글 0
▲ ⓒ블루투데이
경기도 양주에 있는 쉐마기독교학교에서 나라사랑 안보강연이 열렸다.
이날 강연은 블루유니온 ‘찾아가는 나라사랑 서비스 안보콜’의 일환으로 자랑스런 대한민국 바로알리기네트워크 지원으로 진행됐다. 블루유니온 김성훈 강사가 초등부 5,6학년 학생과 고등부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실시했다.
대한민국의 건국의 역사와 혼란스러웠던 1945년 한반도 상황, 6.25남침전쟁, 북한의 인권 탄압 실상 등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했다.
▲ ⓒ블루투데이
학생들은 북한의 기습 남침으로 6.25전쟁이 발생한 것과 미국과 UN군의 참전으로 대한민국이 패망의 위기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한 대한민국은 정부와 기업과 개인의 노력으로 경이적인 경제발전을 이룩했지만, 우리보다 더 잘살었던 북한은 공산주의와 주체사상으로 인해 최악의 인권탄압 집단으로 전락했다는 사실을 배웠다.
또한 2014년 12월 UN 안보리 회의장에서 북한인권에 대한 감동적인 고별언설로 큰 감동을 주었던 오준 주 UN 대사의 연설 영상을 듣고 북한인권에 대한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블루투데이
김성훈 강사는 “꿈과 비전을 갖고 나중에 사회에 나가서도 북한친구들에게 관심을 갖고 통일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나중에 오준 대사처럼 북한인권의 심각성을 국제사회에 알릴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아래는 학생 소감
<질문>
① 내가 살고 있는 대한민국은 나에게 ○○○ 이다
② 자유통일을 이루기 위해 학생들이 해야 할 일 3가지는?
③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대한민국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게 감사 편지를 써 봅시다.
▲ ⓒ블루투데이
황하은(5학년)
① 즐겁고 행복한 나라
② 북한에 사는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진다, 북한을 비난하지 않아야 겠다, 우리나라에 태어난 것을 감사히 생각하자
③ 안녕하세요? 저는 양주에 있는 쉐마기독학교에 다니고 있는 5학년 황하은 이라고 합니다. 전쟁할 때 두려움도 많았는데, 우리나라를 이렇게 좋은나라로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독립운동가 분들도 우리에게 편한 나라를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열심히 살게요! 감사합니다^^
방진우(6학년)
① 기쁨
② 북한이 다른 나라라는 이념을 버려야 된다, 그들을 다른나라사람이라는 것을 버리고 우리나라 국민으로 생각해야 한다.
③ 독립운동하는 사람들 여러분. 우리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있었기에 우리나라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의 희생을 헛되지 않게 기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승우(5학년)
① 자랑스러운 가족
② 통일을 위하여 노력한다, 통일을 위하여 관심을 갖는다, 북한도 우리나라라는 걸 알아야 겠다.
③ 우리나라의 반을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이 좋은나라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블루투데이
방시현(5학년)
① 소중한 나라
② 북한 아이들을 잘 신경을 써준다, 한국의 우수한 점을 알린다, 통일운동을 한다
③ 군인아저씨들, 6.25전쟁때 우리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멋진군인이 되어서 나라를 지킬게요. 감사합니다.
서예빛(5학년)
① 없어서는 안될 국가
② 북한 주민들 미워하지 않기, 통일 기도 많이하기, 통일 공부 많이하기
③ 안녕하세요? 저는 예빛이에요. 오늘 수업을 듣고 우리나라가 이렇게 힘들고 많은 과정으로 만들어졌다는 것을 알았어요. 안될 것 같던 인천상륙작전이 성공되어서 다행이네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고 많은 희생을 통해서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는데 너무 감사드리고, 남북통일에 대해 공부를 더하고, 기도도 많이 할게요. 감사드립니다. 안녕히계세요.
안소민(5학년)
① 행복이 많은 국가
② 남북을 항상 사랑하기, 남북을 위한 기도하기, 남북통일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주변사람들에게 알리기
③ 안녕하세요. 6.25전쟁 때 저희나라를 위하여 참여해주시고 힘써주시고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이렇게 잘 지내고 있어요^^ 제가 이렇게 잘 있을 수 있는건 군인아저씨들 덕분이라는 걸 꼭 기억할꺼에요. 안녕하계세요.
이시대(6학년)
① 집
② 북한을 위해 기도합니다.
③ 대한민국이 되기까지 힘써주신 분들에게. 제가 항상 독립운동하셨던 분들을 보고 정말 감동 받았던 것 같아요. 대한민국이 되기까지 힘든일이 많았는데 그 힘든일을 위해 몸까지 버리면서 하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블루투데이
최현영(5학년)
① 꼭 필요한 나라
② 북한에 대해 더 알아본다, 북한에서 온 사람들에게 더 관심을 가지고 도와준다, UN처럼 그런 분야에 들어가고자 노력한다.
③ 군인아저씨들께♡ 우리나라를 구할려고 위험을 무릎쓰고 맞써 싸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하고, 군인아저씨께서 이렇게 싸워 주셔서 지금 우리나라가 안전하고 보호되고 있어요.
고웅희(고3)
① 내가 사는 땅
② 대:대한민국은 한:한사람 한사람의 한 민:민족의 노력으로 세워진 국:국가이다.
③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 ⓒ블루투데이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나라사랑 서비스 '안보콜'은 다양한 나라사랑 답사와 체험활동, 봉사활동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113.or.kr/ 또는 02-6925-7207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나라사랑 서비스 '안보콜'은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체험활동, 안보강연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의는 홈페이지(wwww.111call.org) 또는 02-6925-7207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박진주 기자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이런자가 대한민국 국방부 장관이라니" ···해임이 답이다.
靑 임종석 없어지니 조국이?…죽창가 올리고 엠바고 깨고
靑 임종석 없어지니 조국이?…죽창가 올리고 엠바고 깨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