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북한
던퍼드 美합참의장 "대북 군사옵션도 생각해야"아스펜 안보포럼서 주장…"북한, 되돌릴 수 없는 길로 가고 있어"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7.07.23 18:33
  • 댓글 0
조지프 던퍼드 미 합참의장 ⓒ 연합뉴스

(연합뉴스) 조지프 던퍼드 미 합참의장이 22일(현지시간) 북한과의 군사적 대치 상황 가능성도 배제하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미 정치전문 매체 폴리티코,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던퍼드 의장은 이날 콜로라도주 아스펜에서 열린 아스펜 안포 포럼에서 "많은 사람들이 대북 군사옵션은 '상상도 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해왔지만 그런 견해를 약간 바꿔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던퍼드 의장은 "(한반도에서의 군사 대치는)끔찍하고 우리 시대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인명 손실을 일으킬 것"이라면서도 "하지만 내가 상대국들에게 계속 얘기해왔듯이 내게 있어 '상상할 수 없는 것'이란 대북 군사옵션이 아니라 북한이 이곳 콜로라도에 닿을 수 있는 핵무기를 개발하도록 놔두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던퍼드 의장은 "그렇기 때문에 내가 할 일은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군사옵션을 발전시켜 나가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같은 발언은 지난 4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이후 유엔에서 초강경 대북 제재 결의안이 논의되고 미 외교·국방 수뇌부에서도 대북 강경 대응 발언이 잇따르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 대사는 지난 5일 긴급 소집된 유엔 안보리 회의에서 "우리가 가진 능력 중 하나가 막강한 군사력"이라며 "그것을 사용해야 한다면 사용할 것"이라고 군사 대응 카드를 공론화했다.

던퍼드 의장은 "북한은 핵 탑재 ICBM을 개발하려는, 되돌릴 수 없는 길로 가고 있다"며 "현재의 북한 미사일 공격 능력은 미국이 방어할 수 있지만, ICBM 개발 능력의 증가세는 우려할 만하다"고 말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인터넷뉴스팀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南北한 출신 저자 ‘가려진 세계를 넘어’ 출간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어떻게 우리의 자유를 파괴하나”
南北한 출신 저자 ‘가려진 세계를 넘어’ 출간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어떻게 우리의 자유를 파괴하나”
한미일 정상 “북핵·미사일 고도화되는 상황···45對北 3각 공조 강화”
한미일 정상 “북핵·미사일 고도화되는 상황···45對北 3각 공조 강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