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안보
촛불세력 “북한이 반발하는 을지훈련… 획기적으로 중단하라”
  • 홍성준
  • 승인 2017.08.21 11:31
  • 댓글 1
ⓒ 평통사 홈페이지 캡처

평화와통일을여는사람들(평통사)를 비롯한 극좌성향 단체가 21일 오전 10시 청와대 앞에서 한미합동 군사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UFG) 연습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벌였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북한은 UFG 연습에 대해 이미 ‘불에 기름을 부은 격’이라며 한반도 정세를 더 악화시킬 것이라고 반발하고 있다”면서 “한미당국이 이번 UFG 한미군사연습을 획기적으로 중단한다면, 북한의 핵미사일 실험 중단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는 한미군사연습 중단을 주도적으로 실현시켜 북한의 핵미사일 실험 중단을 이끌어내야 한다”며 “궁극적으로는 한반도 비핵화와 평화협정 체결로 한반도의 전쟁위기를 근원적으로 해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북한도 평화협정 체결을 줄기차게 요구하고 있다.

한편 부산평통사 등 부산지역 단체들도 같은 시각 부산 남구 주한미해군사령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UFG훈련 중단을 촉구했다.

UFG는 한반도 유사시를 대비하기 위한 연례적으로 진행되는 방어훈련이다. 북한과 국내 극좌성향 단체들은 매년 키리졸브 훈련과 더불어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을 비난해왔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홍성준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 안보 2017-08-24 05:52:55

    국가 안보 말살 의도 보이는 저들을 잡아 처넛어라 니들의 자유가 온 국민을 불안께 하고 있다. 북의 지령으로 움직이는 너그들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숨진 공무원 친형 “일방적인 월북 단정” 강하게 반발
    숨진 공무원 친형 “일방적인 월북 단정” 강하게 반발
    “국제사회, 대북 제재 이행으로 북한에 메시지 보내” 국제적으로 고립될 것”
    “국제사회, 대북 제재 이행으로 북한에 메시지 보내” 국제적으로 고립될 것”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