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재난
中남부 홍수에서 구조된 '스마일 돼지' 온라인서 인기폭발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7.08.29 14:59
  • 댓글 0
중국 광시자치구에서 구조된 '스마일 돼지' ⓒ 연합뉴스

중국 남부 광시(廣西)장족자치구의 재난현장에서 구조된'스마일 돼지'가 중국 인터넷에서 유명인사로 떠올랐다.

29일 중국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이달들어 계속된 폭우로 물에 잠긴 중국 광시장족자치구 친저우(欽州)의 한 돼지농장에서 지난 17일 새끼 돼지 한마리가 구조대원들의 의해 구조됐다.

사진에 포착된 이 이 돼지는 당시 구조대원 2명에 의해 앞발과 귀를 잡힌채 끌려나오면서 얼굴에 함박웃음을 짓는 듯한 표정이었다.

이 돼지를 구한 구조대원 가운데 한명이 중국판 트위터인 시나웨이보에 사진과 함께 "돼지의 얼굴표정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는 글을 올렸다.

이 사진은 많은 중국인들의 심금을 울렸고 인터넷에서 빠른 속도로 유포되면서 다양한 댓글이 쏟아졌다.

한 네티즌은 "우리가 삶의 어려움을 받아들일 수 있게 미소로 격려해주는 것 같다"는 댓글을 달았고 다른 네티즌은 "이 돼지가 구조후 소시지가 되지 않기를 바란다"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새끼 돼지를 주제로 재미난 말을 적어 넣어서 다시 사진을 포스팅하는 '밈'(meme)도 넘쳐나고 있다. "내 귀를 그만 당겨"라든지 "나는 끝났어. 이제 수육이 될거야"는 등의 코믹한 '밈'이 네티즌들을 웃음짓게 하고 있다.

광시장족자치구에는 이달들어 많은 비가 내리면서 저지대인 친저우 농장들이 큰 피해를 입었다.

연합뉴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親北 노길남 앞에서… 가면쓴 젊은 여성 “북핵 제거·文 사퇴” 퍼포먼스
親北 노길남 앞에서… 가면쓴 젊은 여성 “북핵 제거·文 사퇴” 퍼포먼스
정부, 對北 인도지원 결정 강행…美 상원의원들 “주민들에게 전달 될까?”
정부, 對北 인도지원 결정 강행…美 상원의원들 “주민들에게 전달 될까?”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