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정부, 800만弗 대북인도지원 검토에… 누리꾼 “핵실험할 돈은 있고?” 반대 청원까지“말로는 적극 대응한다면서 퍼줄건 다 퍼주네” 들끓는 민심
  • 홍성준
  • 승인 2017.09.14 12:19
  • 댓글 5
ⓒ 연합뉴스

북한의 6차 핵실험과 유엔 안보리의 새 대북제재 결의에도 불구하고 정부가 북한에 800만 달러(약 90억원) 상당의 인도적 지원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통일부 당국자는 14일 “유니세프와 WFP(세계식량계획) 등 유엔 산하 국제기구의 요청에 따라 800만 달러를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21일 예정된 교류협력추진협의회에서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WFP의 아동·임산부 대상 영양강화 사업에 450만 달러, 유니세프의 아동·임산부 대상 백신 및 필수의약품, 영양실조 치료제 사업에 350만달러 공여 등을 검토하고 있다.

정부는 북한의 핵실험 등 강도 높은 도발이 계속되는 상황에서도 ‘대북 인도적 지원은 정치적 상황과 관계없이 추진한다’는 원칙에 따른 것이다.

이같은 소식이 알려지자 누리꾼 여론이 들끓고 있다. 북한이 핵을 포기하지 않으면 모든 대북 지원을 중단해야 한다는 의견이 65%에 달한 바 있다. 주민들의 인권을 억압하면서 핵개발과 남침 도발에만 혈안이 된 김정은 정권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이는 상황에서 대북지원은 결단코 안 된다는 분위기다.

누리꾼들은 “UN차원 지원이건 어쨌건 전세계가 북한 제제에 도와주고 있는 상황인데 정작 당사자인 우리가 왜 굳이 엇박자 내면서까지 지원해줘야 하는지? 북한 인민들을 인질로 삼고 자꾸 돈 뜯어내는 북한 수뇌부들에 더는 흔들리지좀 맙시다”(nave****), “IS테러 단체에 돈주는 것과 똑같다. 저 돈으로 핵 개발해서 우리 머리위에 핵이 있는데, 개발 성공하라고 돈대주나”(spho****) “모든 나라가 북한 돈줄을 끊으려고 하는데, 돈 지원해줄려 하네”(wlcj****) “전쟁중인 적대세력이 핵실험에 미사일 발사 하는 상황인데, 군수물품을 납품한다고? 정신나간 것 아닌가”(win3****) “말로는 적극 대응한다면서 퍼줄건 다 퍼주네”(gamb****) “핵 미사일 실험할 돈은 있고 아동과 임산부 먹을 밥은 없다?”(pkok****) 등의 비판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청와대 홈페이지에 대북 지원을 반대하는 청원까지 등장했다. 청원자는 “일주일간 검토를 할 필요도 없이 무조건 하지 말아주시길 바란다”며 “북한이 얼마나 막장쓰레기처럼 나오는지는 전국민이 다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제 핵을 완성하여 위협하고 있는 상태에서 북한에 인도적 지원을한다? 이것은 국제적으로도 엄청난 비판을 당할수 있을 뿐더러 국내에서도 엄청난 악영향을 미칠수 있다”며 “정부에서는 신중하게 검토할 필요도 없다. 오늘 당장이라도 국제기구의 요청을 무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홍성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5
전체보기
  • 탄핵감 이다 2017-09-20 18:07:57

    너네 재산 팔아서 주던가 말던가
    세금으로 먼 지랄이니?   삭제

    • 문재앙타도 2017-09-15 21:37:10

      저런 치매 증상이 있는줄 모르고 뽑아줬다면 그 개 돼지들은 모조리 도살장으로 정신이 제대로 박힌 인간이라면 어찌 저런 생각을 할까? 아무리 백번천번 양보해도 저건 아닌데 국민들이 피땀흘려 번돈으로 낸 세금이 제놈 돈 아니라고 막써도 되는 산중과실이냐? 저놈좀 어떻게 끌어내릴 방법좀 말해봐요   삭제

      • 김정일 2017-09-15 04:51:34

        이번정부가. 잘한다고
        생각들참이었는데
        하는일이좀
        의도는좋은것같은데
        너무상황이 않맞는것 아닌가?
        한푼이라도. 틀어막아야 하는시점에서
        역행을 하는것같아. 대실망   삭제

        • 저격수 2017-09-15 01:57:38

          니놈들 개일돈으로 퍼 주시던지..
          나릿돈은 안되지롸~~
          남한에도 임산부 만탕게..고픈배도 만코....재앙아..재앙아..   삭제

          • 하인리히 2017-09-14 17:29:06

            문가와 임가등 와대에 있는 주사파 ㄴ들 개인돈에서 지원들하라고 하슈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親北 노길남 앞에서… 가면쓴 젊은 여성 “북핵 제거·文 사퇴” 퍼포먼스
            親北 노길남 앞에서… 가면쓴 젊은 여성 “북핵 제거·文 사퇴” 퍼포먼스
            정부, 對北 인도지원 결정 강행…美 상원의원들 “주민들에게 전달 될까?”
            정부, 對北 인도지원 결정 강행…美 상원의원들 “주민들에게 전달 될까?”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