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방
예비군 홈페이지, 크롬 접속 가능해져… 기능·디자인 대폭 개선
  • 강석영
  • 승인 2017.10.25 15:01
  • 댓글 0
ⓒ 국방부 제공

그동안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접속이 가능했던 예비군 홈페이지가 크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게됐다.

국방부는 25일 보도자료를 내고 “예비군 홈페이지(http://yebigun1.mil.kr)와 모바일앱을 다양한 브라우저 사용과, 최신 디자인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오는  27일 오전 9시부터 새로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국방부는 “보안기능 강화를 위해 최신 상용소프트웨어를 교체하고, 공인인증 절차를 개선하여 사용자 접근성을 향상시켰다”면서 “이때 필수적인 공인인증서의 PC와 스마트폰 간 이동과 복사 기능을 예비군 홈페이지에서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최신 트렌드에 맞춰 화면 전체를 새롭게 디자인하고, 기능별로 콘텐츠를 구분하여 검색과 정보 이용의 편리성을 제공했다.

훈련장 위치 검색기능에 인터넷 지도보기를 추가하고, 훈련유형 및 시간, 전국단위 훈련제도 등 예비군이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Q&A)을 최신화했다. 아울러 접속이 빈번한 주요 서비스는 메인화면에서 바로 접근이 가능하도록 별도 아이콘으로 구성했다.

예비군 모바일앱은 홈페이지와 쉽게 연동되도록 개선하고, 별도로 설치했던 백신프로그램을 통합 설치되도록 함으로써 보안성을 향상시켰다.

개선된 모바일앱의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예비군앱”을 검색하여 새로 설치해야한다.

국방부는 “예비군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업그레이드로 270여 만 명의 예비군들이 개선된 예비군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을 통해 예비군 관련 서비스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됨은 물론, 예비군관리부대의 행정업무 효율성도 더욱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강석영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대한민국 “ 北韓 핵 인질이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대한민국 “ 北韓 핵 인질이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美의회, 中화웨이·ZTE에 美반도체 판매금지 법안 발의
美의회, 中화웨이·ZTE에 美반도체 판매금지 법안 발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