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트럼프 대통령 숙소 앞 밤샘농성·화형식까지… 민중민주당은 어떤 단체?서울 지하철 곳곳에 트럼프-미국 비난 '대남전단' 100만장 살포까지
  • 홍성준
  • 승인 2017.11.08 15:21
  • 댓글 3
ⓒ 21세기 민족일보 캡처

극좌 성향 반미 단체인 민중민주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방한 기간인 7일과 8일 숙소 앞까지 찾아가 밤샘 연설 시위를 벌이고 국회 앞에서 화형식까지 벌인 사실이 확인됐다.

민중민주당은 트럼프 대통령이 묵은 서울 시내 한 고급호텔 앞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미국을 비난하는 밤샘 연설을 진행했다. 21세기 민족일보에 따르면 이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얼굴과 ‘전쟁미치광이’라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트럼프 대통령의 방한을 비난하고 한미동맹 철폐, 주한미군철수 등을 요구했다.

ⓒ 21세기 민족일보 캡처

트럼프 대통령의 국회 연설이 열린 8일에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트럼프 대통령 화형식을 벌였다.

이들은 “어제 이땅에 트럼프가 기어들어왔다”며 “위대한 한미동맹이라고 하는데 동맹국은 무기장사하기 좋은 나라일뿐이다. 동맹국이라는 핑계로 무기팔아 자기들 이익을 챙기고 이땅에 남는 것은 전운과 피해뿐”라고 비난했다.

이어 “문재인정부는 지금이라도 정신을 차리고 자신이 공약한대로 이 나라를 나라다운 나라로 만들고자 한다면 민족공조하고 6.15·10.4선언을 이행하라”면서 “우리민중은 결국 우리힘으로 이땅에 자주적이고 민주적인 정부를 세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히틀러가 나치 경례를 하는 모습과 트럼프 대통령을 합상한 사진과 ‘트럼프’, ‘미군’이 적힌 피켓을 불태웠다.

ⓒ 21세기 민족일보 캡처

이뿐만이 아니다. 7일 서울 지하철 곳곳에 ‘트럼프 전쟁행각 결사반대! 북침전쟁연습 즉각중단!’ 문구가 적힌 트럼프 대통령 비난 전단 100만장을 배포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서울 소재 한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A씨(20) 등 3명을 광고물 무단 부착(경범죄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민중민주당은 이적단체 판결을 받은 코리아연대의 후신이다. 코리아연대는 환수복지당으로 이름을 바꿨고 다시금 민중민주당으로 변경했다. 코리아연대는 공동대표를 맡은 황혜로 씨는 지난 2011년 12월 무단 방북해 김정일을 참배하기도 했다. 그는 조의록에 “민족의 화해와 단합, 조국의 통일을 위하여 헌신하신 김정일 국방위원장님의 명복을 삼가 비옵니다”라고 적었다. 황 씨는 참배 직후 해외로 도피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홍성준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 메이퀸 2017-11-12 17:53:25

    저것들은 미국 가는거 오는거 다 거부!! 평생동안!!등록시킬것!!   삭제

    • 최선미 2017-11-08 23:44:16

      민중미친당 실제 봤더니 뭔가어 씌인 사람들같았다 진정성이나 간절함 거룩한 분노가 아닌 눈을 피하고 주변 눈치도 많이 살피고 절대로 자기신분을 않밝힌다 좀비가 떠오르는건 나만 그런가 그들이 하루빨리 거짓된 사상에서 밧어나 인간다운 삶을 살게 되기를 바란다 참고로 민노총산하 언론노조에 있는 자들도 좀비가 떠오른다 옳고 그름의 사고는 멈추고 시키는데로 살인저지르는 좀비   삭제

      • 이디엘 2017-11-08 20:00:03

        모든 분쟁에는 원인이 있습니다.
        북한이 핵을 만들어 우리조국을 핵실험장.핵오염장으로 만든것이 원인.
        통일선언문도 좋지만 남북 실천은 북한이 말로만 하지 실지로는 이행안합니다.
        이행을 하면 북한독재가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미군 철수보다 먼저 할일은 남북내부에서 핵이라는 물건을 만드는데 공헌한 모든 역도들을 심판하고 처단해야 합니다.
        북괴들에게 핵자금을(대통령.정치인들 포함 ) 대준자들과 연구하고 만들고 실험하여 우리강토를 핵오염장으로 만든 자들입니다.
        남과북에 백성들끼리 뭉치면 할수 있습니다.
        전쟁.트럼프는 가고 통일옵니다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北어선 삼척항 올때까지 몰라… 방파제 인근 민간인이 신고
        "북한의 6·25 전쟁 납북 범죄 규탄대회" 청와대까지 행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