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자동차 리콜 불만 신고하세요"…국토부, 신고센터 운영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7.11.30 14:23
  • 댓글 0

자동차 리콜 과정의 각종 불만사항을 접수·처리하는 '자동차 리콜 소비자불만 신고센터'가 다음달 1일 문을 연다.

신고센터는 경기도 화성시 자동차안전연구원에 설치되며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www.car.go.kr)와 전화(☎ 080-357-2500)로도 불만사항을 접수한다.

국토교통부는 현재 자동차리콜센터를 통해 자동차 제작 결함 정보를 수집·분석하고 있지만 리콜 과정의 불만을 접수하는 창구는 따로 없었다.

신고센터에 접수된 리콜 과정의 소비자 불만에 대해서는 국토부가 실태조사를 하고, 해당 제작사에 이를 통보해 문제를 바로 잡도록 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이날부터 시행하는 리콜에 대해 차량 번호만 입력하면 자세한 리콜 수리 방법과 절차를 안내하는 서비스를 자동차리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한다.

또 전국 교통안전공단 검사소(104곳)에서 차량 검사 시 리콜 세부 내용을 검사원이 소비자에게 직접 안내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30일 "올해 자동차 리콜이 이미 157만대를 넘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며 "리콜 과정에서 소비자가 제기한 불만에 적극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 연합뉴스

연합뉴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김문수 “임종석보다 김정은 입맛에 맞는 특사 없을 것”
김문수 “임종석보다 김정은 입맛에 맞는 특사 없을 것”
나토 前 총사령관 “北 ICBM 이미 완성… 소형핵 결합땐 미국이 선제공격”
나토 前 총사령관 “北 ICBM 이미 완성… 소형핵 결합땐 미국이 선제공격”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