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설 연휴 문 연 병원·약국, 120·119로 확인하세요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8.02.13 11:22
  • 댓글 0
ⓒ 연합뉴스

설 연휴 기간 가족 중에 아픈 사람이 있어 문을 연 병원이나 약국을 찾아가야 한다면 120 다산콜센터나 119에 전화해 물어보면 된다.

서울시는 이달 15∼18일 시청과 자치구별로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하고, 응급·당직의료기관과 휴일 지킴이약국을 지정·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연휴 기간 서울 시내 67개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평소처럼 24시간 운영된다. 당직의료기관은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해야 한다.

연휴 때 우리 동네에서 문을 연 병원·의원과 약국은 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으로 확인할 수 있다.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서울시, 자치구, 중앙응급의료센터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번 없이 119나 120을 누르면 안내받을 수 있고,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소화제, 해열진통제, 감기약, 파스 등 4종류 13개 품목 상비약은 편의점 등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업소 7천88곳에서도 쉽게 살 수 있다.

연합뉴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북미회담 취소,  사전에 청와대 통보받지 못한 이유
북미회담 취소, 사전에 청와대 통보받지 못한 이유
여성의소리, 28일부터 탈북 여종업원 북송 주장하는 ‘민변’ 규탄 릴레이 1인시위 펼친다
여성의소리, 28일부터 탈북 여종업원 북송 주장하는 ‘민변’ 규탄 릴레이 1인시위 펼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