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미·북 평화협정 체결은 비극적 재앙” 백악관 청원 운동 전개
  • 김영주
  • 승인 2018.04.12 16:08
  • 댓글 1

미·북 평화협정 체결을 요구하는 백악관 청원운동이 10 만명을 넘어선 가운데 이에 반대하는 맞불 청원운동이 진행되고 있다. 
(주소 : https://petitions.whitehouse.gov/petition/do-not-enter-peace-agreement-related-withdrawal-us-forces-until-end-north-korean-dictatorship)

지난 10일(현지시간) 백악관 청원사이트 ‘위 더 피플’(We the People)에는 ‘SN'이라는 게시자가 미·북 평화협정 체결을 반대하는 청원을 개설했다. 

청원에는 “평화 조약을 선동하는 사람들은 그 위험을 알지 못한다”며 “북한의 독재정권과 평화 조약이 체결되었을 때는 매우 위험한 상황이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한 독재 정권이 있는 한 북한과의 평화조약은 주한미군의 철수로 이어질 것이며 한국은 베트남의 패배와 같은 비극적인 재앙의 역사를 가질 것이고 엄청난 고통의 대가가 뒤 따를 것”이라며 “미국은 평화협정을 추진하는 북한 파트너들의 청원을 무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미국은 (북한과의) 평화협정을 맺어서는 안 되고,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와 북한 인권문제를 충분히 다루어야 한다”며 “김정은이 이러한 요구 사항을 수용하지 않을 경우, 김정은에게 모든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해당 청원은 게시 된 지 한 달 안에 10만 명이 서명할 경우 미국 정부가 60일 이내에 공식 답변을 하게 된다. 12일 현재 약 3400여 명이 서명에 참여했다.

한편 미·북 평화협정 체결을 요구하는 청원은 10만 명을 넘어선 상태여서 논란이 되고 있다. 해당 청원은 미국 워싱턴민주평통에서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평화협정이 체결될 경우 주한미군의 한국 주둔의 근거가 사라지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주한미군철수로 연결될 수 밖에 없다. 북한이 집요하게 평화협정 체결을 요구하고 나서는 이유다. 태영호 전 북한 공사는 “평화협정을 체결하면 한미동맹의 의미가 퇴색되면서 미군이 한국에 주둔할 법률적 타당성을 잃게 된다”며 “북한이 노리는 것이 바로 그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평화협정 체결 반대 백악관 청원 참여 방법

A. 아래의 백악관 청원 홈페이지 주소를 터치한다.
https://petitions.whitehouse.gov/petition/do-not-enter-peace-agreement-related-withdrawal-us-forces-until-end-north-korean-dictatorship
 
B. 창이 나타나면 
     맨 아래부분의 녹색 바탕에
     흰글씨로된 "Sign Now" 을 터치한다. 

C. 창이 나타나면 
    1) First Name (이름)을 입력한다
    2) Last Name (성)을 입력한다
    3) Email Address (이메일주소) 을 입력한다
    4) 아래부분의 녹색 바탕에 흰글씨
        "Sign Now" 를 터치한다

D. 백악관에서 온 이메일 열고 가운데 있는 
   "Confirm your signature by clicking here." 
   를 클릭한다.

E. 그러면 창이 바뀌고 다음의 메세지가 뜬다
  "You've successfully signed the petition below. 
  Your signature has been verified and counted."

F. 이렇게 되면 
    청원이 완료되고 청원수에 누적이 된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김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통일연구원의 수상한 '한반도 평화협정' 초안
통일연구원의 수상한 '한반도 평화협정' 초안
반공 작가 ‘솔제니친’ 탄생 100주년, 그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하는 메시지
반공 작가 ‘솔제니친’ 탄생 100주년, 그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하는 메시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