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생활 속 지진안전' 지진교육자료 배포…점자로도 제작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8.04.27 10:24
  • 댓글 0
ⓒ 연합뉴스

행정안전부는 각급 학교나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누구나 쉽게 지진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맞춤형 지진 교육자료를 제작해 온라인으로 배포한다고 26일 밝혔다.

'생활 속 지진 안전'이라는 제목의 교육자료는 아동용, 청소년용, 일반용 등 3가지 판본으로 구성되며 영상자료 2종과 교육자용 교안도 함께 제공한다.

자료는 지진의 원리와 행동요령을 이해하기 쉽도록 간결한 설명과 그림 위주로 디자인됐다. '○·× 퀴즈' 등 간단한 게임도 넣어 교재의 지루함을 덜었다.

자료는 행안부 홈페이지(www.mois.go.kr)나 국민안전방송 안전한TV(www.safetv.go.kr)에서 파일 형태로 받아볼 수 있다.

시각장애인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한 점자책자는 5월께 전국 173개 특수학교와 복지관에 배포된다.

행안부는 27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서울·인천·경기지역의 학교 안전교사와 지자체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지진대비 순회교육'도 실시한다.

안영규 행안부 재난관리정책관은 "지진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라며 "지진 관련 교육자료를 다양한 형태로 개발해 배포하고, 지진대비 순회교육도 지속해서 벌여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북미회담 취소,  사전에 청와대 통보받지 못한 이유
북미회담 취소, 사전에 청와대 통보받지 못한 이유
여성의소리, 28일부터 탈북 여종업원 북송 주장하는 ‘민변’ 규탄 릴레이 1인시위 펼친다
여성의소리, 28일부터 탈북 여종업원 북송 주장하는 ‘민변’ 규탄 릴레이 1인시위 펼친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