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6월은 자전거사고 가장 많은 달…감전사고도 주의해야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8.05.31 10:53
  • 댓글 0

행안부, 호우·폭염·물놀이 사고 등 재난안전사고 주의 당부

ⓒ 연합뉴스

6월은 1년 중 자전거 사고가 가장 많은 달이다. 5월은 상대적으로 날씨가 쌀쌀하고 7월부터는 기온도 올라가는 데다 비가 자주 오기 때문이다. 그런 만큼 6월에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사고도 늘어난다.

행정안전부는 6월에 중점관리할 재난 안전사고 유형으로 자전거 사고와 호우(장마), 폭염, 물놀이, 감전을 선정하고 30일 주의를 당부했다.

중점관리 재난 안전사고는 통계에 따른 발생빈도와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SNS)에 나타난 사람들의 관심도를 고려해 선정한다.

자전거를 안전하게 타려면 속도 경쟁을 하지 않아야 하고 안전모를 써야 한다. 자전거 횡단도로가 없는 도로를 건널 때는 내려서 횡단보도를 이용해 자전거를 끌고 가야 한다.

ⓒ 연합뉴스

6월에는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 고온다습한 날씨 등으로 감전사고 위험이 큰 달이기도 하다. 비가 오거나 습한 날씨에는 가로등이나 신호등, 에어컨 실외기, 입간판과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다.

6월 초순부터 물놀이 사고 발생빈도가 잦아진다. 물놀이 위험·금지지역에서는 물놀이하지 않아야 하며 자신의 수영 실력을 과신해서도 안 된다.

폭염과 호우에도 주의해야 한다. 지난해 6월 18일 합천이 36.5도, 상주가 36.6도를 기록하는 등 6월에도 때 이른 이상고온이 발생하고 있다. 폭염 특보가 내려지면 야외활동을 삼가고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하는 게 최선이다.

올해는 6월 중순 제주도부터 장마전선이 형성되기 시작해 7월 하순에 장마가 끝날 것으로 보인다. 최근에는 짧은 시간에 많은 비가 내리는 경우가 많은 만큼 비 피해가 없도록 주택 하수구와 집 주변 배수구 등을 미리 점검할 필요가 있다.

연합뉴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몽골 “올해 1분기 북한 노동자 445명 송환”
몽골 “올해 1분기 북한 노동자 445명 송환”
"손흥민의 부담감, 이집트 살라흐만이 알 것"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