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한국당 의원들 “北 영구적 비핵화·인권개선 강력 촉구” 트럼프 대통령에 서한
  • 강석영
  • 승인 2018.06.08 11:40
  • 댓글 0
ⓒ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7일 미북정상회담에서 “북한의 영구적 비핵화(PVID)를 회담에서 강력하게 요구하고 합의할 것” 등을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촉구했다.

‘국회 자유포럼’ 소속 한국당 심재철 의원 등 39명은 이날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미북정상회담에서 절대로 정치적 비핵화, 선언적 비핵화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며 이러한 요구가 담긴 성명서를 주미대사관에 전달했다.

이들은 “정치적 비핵화, 선언적 비핵화는 북한 핵문제의 해결이 아닌 봉합에 불과하다”며 “우리는 정치적 비핵화, 선언적 비핵화를 절대 반대하며, 자유민주주의 국가 수호를 향한 결연한 의지를 한층 강화하면서 동맹국 미국과의 신뢰 회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북한 비핵화는 투명하고 완전한 방식에 따라 수행되어야 하고, 이행과 검증 방식의 투명성과 확실성을 확보하여야 한다”며 “북한의 모든 핵시설에 대한 완전한 접근을 확보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북한의 영구적 비핵화가 완료되기 전에 미국은 대북제재를 완화하거나 해제를 해서는 절대 안 된다”며 “북한의 영구적 비핵화가 완료되기 전에 미국은 대북제재를 완화하거나 해제를 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강조했다.

자유포럼은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주한미군의 철수 등 한미동맹을 약화시킬 수 있는 어떤 동의나 합의도 북한과 해서는 안 된다”고 거듭 촉구했다.

아울러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안보를 위협할 수 있는 북한의 모든 생화학무기 등 대량살상무기(WMD)는 영구적으로 해체되어야 한다”며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에게 정치범수용소의 폐쇄 등 북한 인권개선을 강력하게 요구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군 응급환자 신고 앱’ 통해 전우 생명 구했다
‘군 응급환자 신고 앱’ 통해 전우 생명 구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문재인을 버려야 할 이유? ”
“트럼프 대통령이 문재인을 버려야 할 이유? ”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