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전 세계 유일" 30년 만에 민둥산을 숲으로 바꾼 진짜 애국자 '현 신규 박사'국이 낳은 세계적인 임학자(林學者) 告 현신규 박사(1911~1986)
  • 박철호
  • 승인 2018.09.08 00:00
  • 댓글 1

박정희 대통령과 현신규 박사

1963년 미국 상원의 알렉산더 와일리 의원은 한국에 ‘기적의 소나무’가 만들어졌다는 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했다. 바로 현 신규 박사가 리기다소나무(Pinus rigida)를 엄마로, 테다 소나무(Pinus taeda)를 아빠로 삼아 좋은 점만 타고난 리기테다소나무(Pinus rigitaeda)다.

나무박사 현신규

대한민국에 대한 원조 예산을 삭감하자는 논의가 미 상원의회에서 진행될 때 알렉산더 와일리 의원이 제출한 보고서에는 한국의 현 신규 박사가 새로운 소나무를 육종했다. 이나무는 성장이 빠르고 훌륭한 목재를 생산한다. 중요한 것은 미국 소나무와 달리 추위에 강하다.

현 박사의 리기테다 소나무가 미국으로 들어와 일리노이와 미시건 주 탄광 폐색지를 녹화하고 있다. 한국에 대한 자금 원조는 헛된 것이 아니다. 고 밝혔다.

현 박사의 리기테다 소나무가 미국 상원에서 미국의 한국 원조 자금 삭감안을 부결 시킨 것이다. 그 덕에 미국의 원조 자금으로 한국은 빠른 경제 성장을 이룬 것이다.

중요 내용은 동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박철호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철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 김경성 2019-01-09 06:58:07

    현신규 박사님 감사하고 존경합니다.
    이러한 분을 아직까지 모르고 지낸 제가 고개를 들 수 없네요. 현신규박사님과 같이 수많은 분들의 노력과 희생이 이나라의 버팀목이 되어 우리가 살아가고 우리의 후손이 살아갈 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자신의 사리사욕에 눈먼 사람들이 징치와 경제 전반에 뿌리를 깊게 내리고 있지만 그래도 우리나라는 계속 더 나아질 것이고 좋으지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일 관계 대치중에  중·러  항공기 KADIZ 침입
    한-일 관계 대치중에 중·러 항공기 KADIZ 침입
    북한판 빅브라더 구축?…北-中 화웨이 손잡고 감시망 구축
    북한판 빅브라더 구축?…北-中 화웨이 손잡고 감시망 구축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