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정 장관 "임종석 유출 GP 정보- 기밀 아니다" 네티즌 “육군의 기본도 모르는 장관일세.” 맹비난
  • 박철호
  • 승인 2018.11.09 00:01
  • 댓글 2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8일 오후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설명을 하고 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의 비무장지대(DMZ) 방문 동영상에서 GP 통문 번호가 유출된 것과 관련, "군사기밀은 아니지만 대외 보안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장관은 8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GP 통문 번호 유출이 군사기밀보호법 위반이 아니냐'는 자유한국당 황영철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통문 위치 번호가 군사기밀로 분류돼 있지 않냐'는 정종섭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는 "전체 통문 위치가 나오면 기밀로 분류될 수 있지만, 한 개, 두 개 나오는 것은 기밀로 분류 안 한다"며 "작전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어서 대외비로 관리한다"고 설명했다.

임종석 비서실장 등 남북공동선언 이행추진위원회 위원 지뢰 제거 현장 방문 (사진=청와대)

임 실장은 지난달 17일 DMZ 남북 공동 유해발굴을 위한 지뢰제거 작업 현장인 강원도 철원 화살머리고지를 찾았고, 방문 장면을 담은 동영상에 GP 통문 번호가 그대로 나와 군사기밀 유출 논란이 일었다.

임 실장의 방문지역이 명확하고 통문 한두 개의 번호로 전 전선의 통문 번호를 유추할 수 있다는 것은 군 생황을 해본 남성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사실이다.

군사기밀이란 적에게 누설되면 국가나 군대에 손해를 끼칠 군사에 관한 내용으로 Ⅰ급, Ⅱ급, Ⅲ급 및 대외비(對外秘)로 구분되어 있다. 또한 허가받지 않은 인원에게 누설되어 적에게 들어가면 국가정책 수행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군사 정보 등이 포함된다.

해당 보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대 부분 정 장관을 비난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okey****

공사출신 장관 시킨 이유가 있었네..육군의 기본도 모르는 장관일세..어쩜 하나같이 문통의 역량일까? 주사파출신이 비서실장이니 말하면 뭐하겠어~

good****

그럼 지금까지 저걸로 징계받은 간부나 병들은 어떡해 할건데???? 살다 어이없는 경우 다 보내 나도 군 생활 8년넘게 하고 전역했지만 어이없는 발언을 하시네요 장관님께서??

the_****

철책선에서 근무하는 병사들을 빙신 핫바지로 취급하나?그게 군사기밀 아니면 도대체 뭔데?적어도 나는 철책근무할때 군사기밀이라고 배웠습니다만.국방부 장관씩이나 되가지고 정권에 아부하는거 봐라.그래도 한때는 군인이었고 장군이었다.장관님 자기자신에 안쪽팔립니까?

holj****

아니 한두개는기밀이아니고 전체는기밀이다? 이거는 뭔논리야 ㅗㅗ 그럼 한두개씩 빼내서 전체만들면 기밀유출아니네? 말이야 멍멍소리야?

prop****

뭐 통문 번호가 군사 기밀이 아니라고? 애초에 민간인은 들어가지도 못하는 비무장지대 철책선 안에 있는 통문 번호가 기밀이 아니라고? 이게 말이 되는 소리냐? 아휴 진짜 군인들 정말 짜증난다.

jhk1****

전체가 나오면 기밀이 되고 한두개 나오면 대외비로 짠 변신하는거..희안한 기밀관리네...장관말대로 대외비라도 일반인에게 공개되어선 안되는건 맞잖아!!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박철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 성난사람 2018-11-10 12:08:10

    참~~
    한심한지고
    장관등등군대도안갔다온놈들이많으니요모양요꼴이지
    이런게통일부장관이라니~~   삭제

    • Jnj 2018-11-09 07:20:33

      전방초소나 통문이 얼마나 중요한데 몰라도 너무 모르는 군요. 장관맞고 장군 맞나요?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백두칭송” 김정은 찬양 방관한다면 국가정보원 존재 이유 없다.
      “백두칭송” 김정은 찬양 방관한다면 국가정보원 존재 이유 없다.
      北韓 해외파견 노동자들 `대북제재 여파` 직격탄
      北韓 해외파견 노동자들 `대북제재 여파` 직격탄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