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시설안전공단,‘찾아가는 시설안전교육’ 실시···사회적 가치 실현
  • 김영주
  • 승인 2018.12.04 00:02
  • 댓글 0

한국시설안전공단(이사장 강영종)은 진주혁신도시의 갈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시설물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공단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시설물 사고 예방과 궁극적으로는 국민 행복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국민의 안전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청소년 대상 조기 안전교육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시설물 안전상식, 유형별 안전사고의 발생 징후, 안전신문고를 통한 위험요소 신고 방법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시설안전 분야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후 기초, 기둥, 보, 슬래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안전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자 팀을 구성해 학생들이 직접 모형건축물을 설계하는 실습시간을 가졌다. 

학교 측 안전교육 담당자는 "이번 교육은 그동안 학생들이 접하지 못한 시설 분야의 특별한 안전교육이었으며, 실습 시 학생들이 안전한 시설물을 설계하기 위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며 안전의식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한국시설광단 관게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소년 시설안전교육을 실시해 조기 안전의식 고취와 실질적 안전사고 예방으로 국민의 안전을 추구하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김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中, 캐나다 전 외교관 돌연 억류…
中, 캐나다 전 외교관 돌연 억류…"정보기관이 구금"
“거기, 1호 동무 맞소?” 문재인-김정은 비밀 만남(?) 풍자 만화 화제
“거기, 1호 동무 맞소?” 문재인-김정은 비밀 만남(?) 풍자 만화 화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