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제3차 자유진영 시국토론회 열린다.`대한민국 생존과 안보를 위한 '핵균형 및 첨단 재래식' 대응방안`
  • 김영주
  • 승인 2019.03.11 00:01
  • 댓글 0

`대한민국 생존과 안보를 위한 '핵균형 및 첨단 재래식' 대응방안`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유진영 11개 시민단체가 참여하는 제3차 자유진영 시국 대토론회가 개최된다.

이날 토론회에는 이춘근 대표 (국제정치아카데미)의 사회, 박관용(前 국회의장)의 격려사, 김영우(자유한국당 의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의 축사, 김태우 (바른시민사회 공동대표) 박휘락 국민대교수의 발제가 이루어진다.

이후 전성훈 (前 통일연구원 원장), 유용원 (조선일보 군사전문 기사), 신범철 (아산정책연구원 센터장), 손용우 (선진통일건국연합 공동대표)가 참여하는 토론회가 진행된다.

( 이하는 토론회 초대의 글)

북핵의 외교적 해법을 모색하려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됐습니다. 선군정치의 결실인 핵무력을 국가전략 노선으로 채택한 김정은 정권이 유지되는 한 협상에 의한 완전한 비핵화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대한민국의 생존과 안보는 북한의 핵 위협과 핵 공갈의 그늘에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중재자가 아닌 직접 당사자로서 북핵에 당당히 임해야 합니다. 북한의 비핵화 진전도 없이 한미 연합훈련의 축소와 폐지는 대단히 잘못된 정책입니다.

대한민국은 최악, 최후의 상황을 가정해서 국가안보태세를 대비해야 합니다. 핵우산 강화, 전술핵 재배치, 자위적 핵무장 등 핵균형 전략을 강구해야 합니다. 또한 공격, 응징보복, 미사일방어 등 첨단 재래식 대응체제도 구축해야 합니다. 제3차 자유진영 시국대토론회는 "대한민국의 생존과 안보를 위한 핵균형 및 첨단 재래식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김영주  bluekim@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주한미군사령관 “北 미사일 발사는 통상적인 군사훈련”
주한미군사령관 “北 미사일 발사는 통상적인 군사훈련”
황교안
황교안 "이 나라 反민주주의 길 안 돼…필요시 장외투쟁 계속"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