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미국은 한국과 함께 할 것이고 끝까지 한미동맹을 지키겠다"미 하원의원 한·미동맹 강화를 위한 포럼서 밝혀
  • 박상준
  • 승인 2019.05.13 01:49
  • 댓글 4

지난 5월 9일 (현지시간) 미 워싱턴 공화당 (Washington, D. C. Republican Party ) Capital Hill Club에서 한·미 지도자 친선협의회 주관(회장 정데레사),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 (Blue Today) 후원으로 미국의 대북정책(FFVD) 지지와 한·미동맹 강화를 위한 포럼이 개최됐다.

한국 측에서는 미국의 대북정책 (FFVD) 지지와 한·미동맹 강화에 뜻을 같이 하는 한미자유연맹 세계애국동지회 등 7개 단체와 미주 8개 지역 한인단체장들이 참여했다.

북한의 미사일 발사로 인해 미국 측 전문가 들이 급작스레 방한 준비 관계로 일부 참석하지 못했고 계획이 변경되는 해프닝도 일어났다

박휘락 국민대 정치대학원 교수 (The Second Last Resort on Denuclearization of North Korea), 송대성 전 세종연구소 소장 (한·미군사훈련 폐지 문제점), 권유미 안보단체 블루유니온 대표 (한국의 반미세력 및 한·미동맹 훼손 행위) 가 주제발표를 진행했다.

주제빌표를 하고 있는 송대성 전 세종연구소 소장
주제발표를 하고 있는 박휘락 국민대 정치대학원 교수
주제발표를 하고 있는 블루유니온 권유미 대표

2부 행사는 만찬을 겸해 참여한 단체장들의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답변에는 Tim Walberg (7선) 의원이 나섰다. Tim Walberg 의원의 부인인 수잔 월버그 여사와 의원실 비서진 들과 참석했다.

미국의 대북정책 입장을 밝히고 있는 Tim Walberg 하원의원 (7선)

한국정부의 대북정책, 북한 인권문제, 한국의 정치상황 한·미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Tim Walberg 의원이 미국의 입장을 설명하는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Tim Walberg 의원은 한·미 동맹의 균열에 대해 질의자가 우려를 표명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한미동맹을 강력히 지지하며 끝까지 한국과 함께 할 것이고 자신 또한 끝까지 한미동맹을 지키겠다고 하자” 많은 환호가 일기도 했다.

 

한 참석자가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미국의 입장을 묻자 Tim Walberg 의원은 “ 이것은 지나간 일이며 한국의 문제”라고 명학하게 선을 긋기도 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박상준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 강수연 2019-05-17 16:47:17

    지지합니다
    응원합니다~!!^^   삭제

    • Family 2019-05-14 18:28:13

      혈맹 신의있는 동맹국가   삭제

      • 최종남 2019-05-14 01:47:57

        자유민주 국가인 미국은 자유 대한민국의 친구이자 동맹국이며ㆍ아주 고마운 영원한 혈맹국인 것이다ㆍ1950년 6ㆍ25일 북한괴뢰의 남침으로 패망 직전의 대한민국 우리의 조국을 피를 흘리고 목숨을 희생하면서 다시찾아준 참으로 고마운 피를나눈
        혈맹국 인것이다ㆍ그러하기에 그 고마움을 잠시도 잊어서는 안될것이며ㆍ그 고마움을 잊지 말아야하며ㅡ
        그 빚을 갚으려는 정신으로 길이 보전하여야 할것이다ㆍ우리의 혈맹국인 미국인이여 감사하고 고맙습니다ㆍ
        그리고 그 고마움은 잊지 않겠습니다ㅡ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ㆍ   삭제

        • 할렐루야 2019-05-13 09:09:21

          할렐루야 아멘
          Thanks US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한미 연합훈련 문제 삼는 北 -美 전문가들 “실무회담 재개 사실상 어렵다”
          “한미 연합훈련 문제 삼는 北 -美 전문가들 “실무회담 재개 사실상 어렵다”
          한일 무역갈등에 美 고심…중립 지킬 가능성 ↑
          한일 무역갈등에 美 고심…중립 지킬 가능성 ↑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