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안보
애국단체 朴-文-安, 3캠프 방문 '이적단체강제해산법' 국민청원서 전달여야 대선후보의 이적단체해산법 제정 공약 기대
  • 이경 객원기자
  • 승인 2012.10.25 17:56
  • 댓글 0

대한민국 문안팍 대선 3캠프에 이적단체해산법 국민청원서 전달
여야 대선후보의 이적단체해산법 제정 공약 기대

25일(수) 오전 블루유니온 권유미 대표, (사)한국위기관리연구소(이하 위기관리연구소) 이동화 대외협력부장, 문화제작연구소 자아공간(이하 자아공간) 정재용 대표(영화감독), 사이버안보감시단 블루아이즈 등 애국시민단체 대표들은 여야 주요 대선후보 3인의 대선 캠프를 찾아 이적단체강제해산법 국민청원서를 전달하고 이적단체 강제해산의 당위성과 안보의 중요성에 대해 대선 3캠프 책임자들과 의견을 공유했다.

대선 운동으로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각 후보의 일정을 고려하여 순서대로 여의도동 박근혜 대선후보의 새누리당 당사 민원실, 통합민주당 문재인 후보 대선 캠프, 종로 무소속 안철수 후보의 대선 캠프를 찾은 애국 시민단체 대표들은 2만 1,690여명(10월23일 기준)이 서명한 이적단체 강제해산법 국민청원 서류를 각 캠프의 민원 책임자에 전달하고 이적단체 해산을 비롯 안보에는 여야없이 한뜻을 갖고 있어야 한다는 취지의 담소를 나누었다.

새누리당 중앙청년위원회 사이버청년단 이진우 단장의 안내로 방문한 여의도동 새누리당 당사는 청년단체 빨간운동화 행사가 열리고 있어 분주한 가운데도 민원실 장익준 팀장이 국민청원서를 받아 접수하고 박근혜 후보와 정책실에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자리에서 블루유니온 권 대표는 "여당이며 다수당으로써 중요 대통령 후보의 당인 새누리당의 이적단체 강제해산법은 물론 안보 상황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대응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 새누리당 박근혜 대선후보 민원실에 이적단체 강제해산법 국민청원서와 서명부를 전달하고 있다.
(블루투데이 이경 객원기자)

애국시민단체 대표들은 이어 바로 여의도동 통합민주당 민주당 문재인 후보의 대선캠프 민원실을 방문하여 김정관 팀장이 국민청원서를 받아 접수하고 문재인 후보와 정책실에 전달하겠다고 약속했다. 참석자들은 안보에 있어서는 여야를 떠나 뜻을 같이해야 한다는 취지의 담소를 나누었으며, 위기관리연구소 이 부장은 국가 안보 상황을 설명하며 "민주당과 문 후보가 종북 이적단체와 이적 정당과 협조해서는 안된다."고 역설했다.

▲ 통합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 캠프 민원실에 이적단체 강제해산법 국민청원서와 서명부를 전달하고 담당자가 내용을 살펴보고 있다.(블루투데이 이경 객원기자)

자리를 옮겨 종로 공평동 네거리의 안철수 후보 캠프를 방문한 애국시민단체 대표들은 안철수의 진심캠프 민원실 박인복 실장과 만나 역시 국민청원서를 전달했다. 박 실장은 대선 운동으로 바쁜 안 후보를 대신하여 청원서를 접수받고 시민대표들과 안보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 자리에서 "국회의원이 1명인 후보로써 이적단체 강제해산법의 제정이 쉽지 않다."고 말했다. 이에 자아공간 정재용 대표 등 시민단체 대표들은 "안 후보가 이적단체 강제해산의 의지를 공약으로 선정해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 캠프 민원실에 이적단체 강제해산법 국민청원서와 서명부를 전달하고 담당자에게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블루투데이 이경 객원기자)

한편, 블루유니온 등 애국 시민단체는 지난 7월부터 8월 전 국민이 휴가를 즐기는 기간 중 17일간 전국 6개 시군 8개 해수욕장 등을 돌며 35만 여명을 만나 홍보하고 이적단체 강제해산법 제정 국민청원 서명을 받았으며 인터넷 온라인과 방문 등으로 지속적인 캠페인을 벌이며 서명을 받아 왔다.

이날 국민청원서는 지난 23일까지 애국시민단체와 봉사자들의 이러한 노력으로 국민으로부터 받은 서명 2만 1,690 여명의 명부와 함께 전달한 것이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이경 객원기자  science2u@naver.com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 객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국 전투기, 대북제재 임무 수행 중이던 ‘호주 헬기’에 섬광탄 발사
중국 전투기, 대북제재 임무 수행 중이던 ‘호주 헬기’에 섬광탄 발사
美 연방통신위원회 “中 통신장비 제거 위해, 30억 달러 추가 필요”
美 연방통신위원회 “中 통신장비 제거 위해, 30억 달러 추가 필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