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타임지 ‘2020년 영향력 있는 인물 100인’, 정은경 청장·봉준호 감독 선정돼
  • 오상현
  • 승인 2020.09.25 00:01
  • 댓글 0
정은경·봉준호, '타임'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

정은경 수상 ‘리더’ 부문 명단 : 트럼프 대통령,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중국 시진핑 주석 등
틸다 스윈튼 “이제 세계가 그(봉준호)의 영화를 따라잡을 때가 온 것 같다”
올해 명단엔 우한폐렴 관련인물 다수 포함. 뉴욕 간호사 오설리번, 중국인 의사 리원량 등

▮2020년 타임지 선정 100인, 정은경 한국 질병관리청장, 봉준호 감독

미국 시사주간지인 ‘타임’지는 해마다 100명의 인물을 선정한다. 올해 선정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두 명의 한국이 포함돼 화제다. 주인공은 정은경 한국 질병관리청장과 봉준호 영화감독.

타임지는 23일 2020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에, 한국의 정은경 질병관리청장과 영화 ‘기생충’으로 올해 미 아카데미 작풍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이다.

타임지가 선정한 100인의 분야는 ‘선구자’, ‘예술가’ ‘리더’ 등 총 5개로 나뉘어져 있다. 정은경은 ‘리더’부문에, 봉 감독은 ‘예술가’분야에서 각각 선정됐다.

▮‘리더’ 부문 명단 : 트럼프 대통령,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중국 시진핑 주석 등

정 청장이 선정된 ‘리더’ 부문에는 각국의 리더들이 즐비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전 부통령, 중국의 시진핑 주석과 미국의 우한폐렴 대처를 주도한 앤서니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장 등이 포함됐다.

정 청장을 소개하는 글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 한국의 방역은 세계의 모범이 됐고, 정 청장은 방역의 최전방에서 국민과 진솔하게 소통해 K-방역을 성공으로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페스트와 싸우는 유일한 방법은 성실성”이라는 알베르 카뮈의 소설 ‘페스트’에 나오는 문구를 인용하며, “정 청장의 성실성이야말로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와 맞서는 수많은 ‘정은경’들에게, 그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연 인류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얘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틸다 스윈튼 “이제 세계가 그(봉준호)의 영화를 따라잡을 때가 온 것 같다”

봉준호 감독은 미 할리우드 영화 배우인 ‘틸다 스윈튼’이 소개했다. 두 사람은 영화 ‘설국 열차’와 ‘옥자’ 등에서 감독과 배우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스윈튼은 봉 감독의 영화에 대해 “우스꽝스러우면서도 고도로 숙련되어 있고 자기 주도적일 뿐만 아니라 인정이 많다”며 “이제 세계가 그의 영화를 따라잡을 때가 온 것 같다”고 평가했다.

비영어권 영화인 ‘기생충’은 아카데미 역사상 처음으로 최고상인 ‘작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명단엔 우한폐렴 관련인물 다수 포함. 뉴욕 간호사 오설리번, 중국인 의사 리원량 등

한편 올해 타임지 100인의 명단에는 우한폐렴 관련 인물들이 다수 포함됐다. 언급한 정 청정과 파우치 소장 이외에도, 지난 3월에 미국에서 우한폐렴으로 사망한 첫 환자를 진료했던 뉴욕 간호사 에이미 오설리번과 우한폐렴의 위험성을 최초로 폭로한 중국인 의사 리원량 등이 있었다.

▮역대 타임지 선정 한국인...박근혜, 문재인 대통령,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가수 비 등.

‘타임’지의 영향력있는 100인 선정은 2004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로 17번 째다.

한국인의 정치인으로는 2013년 박근혜 전 대통령과 2018년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인으로는 2005년 이건희 회장이, 연애인으로는 2006년, 2011년 가수 비, 2019년 방탄소년단, 체육인으로는 2010년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연아 선수가 선정된 바 있다.

북한에서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2차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5차레 명단에 포함됐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오상현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국제자금세탁방지지구 “북한·이란 등의 대량살상무기 개발 자금, 금융활동 차단 강화”
국제자금세탁방지지구 “북한·이란 등의 대량살상무기 개발 자금, 금융활동 차단 강화”
코로나로 북송 거부중인 北, 수잔 솔티 “文대통령이 수백 명의 탈북민을 구출할 기회”
코로나로 북송 거부중인 北, 수잔 솔티 “文대통령이 수백 명의 탈북민을 구출할 기회”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