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북한
북한 노동당 8차 대회 ...7일째 이어가고 있어
  • 김영주
  • 승인 2021.01.12 21:14
  • 댓글 0

북한이 노동당 8차 대회를 7일째 이어가고 있다.

북한은 결정서 초안을 만들기 위해 군사, 공업, 농업 등 부문별 협의회를 진행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2일 “당 제8차 대회 부문별 협의회가 1월 11일에 진행됐다”면서 “당 중앙위 사업총화 보고에 제시된 과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결정서 초안 연구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협의회는 공업과 농업, 경공업, 교육, 보건, 문화, 군사, 군수공업, 당·근로단체 등 부문별로 나눠서 진행됐으며, 정치국 상무위원들인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조용원 노동당 비서, 리병철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덕훈 내각 총리가 부문별 협의회를 이끌었다.

부문별로 보면 군사와 군수공업 부문에서 국방력 강화를 “안전과 평화 수호를 위한 굳건한 담보”라고 내세우며 국방공업 발전을 강조했다.

통신은 “군대를 조선노동당화된 혁명적 당군으로, 첨단화된 현대적인 군으로, 우리 국가와 인민의 믿음직한 수호자로 더욱 튼튼히 준비시키며 국방공업을 비약적으로 강화 발전시키기 위한 당 중앙의 웅대한 구상을 실현하는데 의견을 내놨다”고 주장했다.

북한이 경제난을 겪는 상황에서 농업과 공업 등 경제 분야에서도 다양한 내용을 논의했다.

북한은 지난 2016년에는 나흘 만에 마무리했던 당대회를 이번에는 7일째 이끌어가고 있고 8일째인 12일에도 대회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총화 보고 토론에 이틀을 할애하고 결정서 초안 작성위원회를 구성했으며 부문별 협의까지 진행한 것은 당대회가 요식행위가 아닌 현장의 목소리를 담은 ‘일하는 대화’라는 점을 강조하려는 뜻으로 보인다.

북한은 이번 대회 내내 김정은 위원장을 비롯한 참가자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지만 부문별협의회에서는 발언자를 제외한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김영주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776위원회 보고서 “미국의 건국 정신 되살려야”
776위원회 보고서 “미국의 건국 정신 되살려야”
버티고 정부!
버티고 정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