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물망초, 이근 대위와 같이 POW 국군포로 구출작전 단편영화 제작, 공개
  • 박상준
  • 승인 2021.06.22 18:56
  • 댓글 1

6월 24일 시사회 후 이근 대위 토크쇼
92세에 영화배우로 데뷔한 탈북국군포로 김성태 어르신과 예비역 준장(현직 교수) 등
단편영화 POW에 직접 출연, 리얼리티 높여

(사진= 유튜브 ROKSEAL)

6·25를 하루 앞두고 사단법인 물망초와 밀리터리 유튜버로 유명한 이근 대위(락실 ROKSEAL대표)가 단편영화 POW를 공개한다.

 6월 24일 (목) 오후 4시 서울 중구에 있는 명보극장에서 시사회를 마친 후 바로 이어서 영화에 얽힌 이야기를 주제로 한 토크쇼도 진행된다.

 국군포로 문제가 영화로 만들어지기는 우리나라에서 처음

 물망초 이사장 박선영 동국대교수는 “정전협정 후 70년이 다 되도록 국군포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고, 정부는 물론 국민적 관심도도 떨어지는 현실이 안타까워 밀리터리 유튜버인 이근 대위에게 북한 아오지 탄광지역에 억류되어 있는 생존 국군포로를 단 한 분이라도 모셔오는 단편영화를 만들어달라고 부탁했는데 다행히 미국에서 교육을 받은 이근 대위(버지니아 군사대학 졸업)가 깜짝 놀라며 ‘아직도 국군포로들이 북한에 살아계시느냐’고 묻고는 ‘반드시 만들겠다’는 약속을 이렇게 지켰다”며 감격스러워했다.

 박선영 이사장은 “모든 스토리 라인은 이근대위에게 맡긴다고 했지만 워낙 적은 제작비밖에 대지 못 해 걱정을 많이 했지만, 어려운 역경 속에서도 잘 만들어줘서 고맙다.

실제로 스스로 탈북해 오신 국군포로인 92세의 김성태 어르신이 직접 출연하시면서 어르신께서 자부심을 느끼신 것 같다”고 말했다. 박이사장은 또 “영화의 리얼리티를 살리기 위해서 예비역 장성이면서 물망초에서 전쟁범죄조사위원장을 맡고 계신 차동길 장군(단국대 교수)과 국군포로송환위원장을 맡고 계신 정수한 장군(울산대 교수) 두 분이 직접 영화에 기획검토위원으로 출연함으로써 신뢰성도 높였다“고도 밝혔다.

 단편영화는 총 20분짜리.

 이근대위가 락실이라는 유튜브에 올리는 동영상이 10분 내외인 것을 감안하면 두 배 정도 길고 드라마적 요소를 상당히 많이 넣었으며 실제 인민군복이나 인민군들의 총기, 그리고 특수부대들이 사용하는 장비 등을 사실과 부합하게 준비함으로써 밀리터리 유튜버답게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시사회 이후에 진행될 토크쇼는 물망초 국군포로송환위원인 엄태섭 변호사의 사회로 주인공인 이근대위와 김성태 어르신, 그리고 촬영감독으로 고생한 박종승 레드실 대표가 참여해 영화에 얽힌 에피소드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엄태섭 변호사는 육군사관학교를 3학년까지 다녔던 특이한 경력의 소유자라 이번 토크쇼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상영시간은 아래와 같다.

6월 24일 목요일 명보아트홀

1회(11시) 홀로도모르(우크라이나 학살사건)

2회(13시) POW + 아일라

3회(16시) POW + 이근대위, 박종승(REDCELL) 감독과의 토크쇼

4회(17시30분) 전송가(록허드슨 주연)

6월 25일 금요일 명보아트홀

1회(11시) POW + 낙동강 최후의 고지전(안소니 만 감독 작품)

2회(14시) 아일라

3회(17시30분) POW+아일라

6·25를 하루 앞두고 일반인들에게 극장에서 먼저 공개한 후 26일부터는 유튜브 ‘물망초TV’와 ‘락실’을 통해 동시에 공개된다.

24일 목요일 4시 POW영화 관람과 이근대위와의 토크쇼 입장권은 물망초로 연락바랍니다.

010-6814-9963 으로 전화해서 반드시 문자로 성함과 동행자수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입장객수는 99명으로 제한합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박상준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쿼드’의 中北 압박 “강압에 흔들리지 않는 자유·규칙 기초한 질서 촉진”
‘쿼드’의 中北 압박 “강압에 흔들리지 않는 자유·규칙 기초한 질서 촉진”
北 노동당 39호실 고위 간부 아들 이현승 “中 정부가 김정은과 합심해 강제북송”
北 노동당 39호실 고위 간부 아들 이현승 “中 정부가 김정은과 합심해 강제북송”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