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美 괌에 설치되는 ‘아이언 돔’···중국 순항 미사일 위협 대처
  • 오상현
  • 승인 2021.11.11 16:53
  • 댓글 0

WSJ 9일 보도
톰 카라코 전략국제문제연구소 국장 “아이언 돔, 중국 순항 미사일 위협 대처 도움돼”
지난 5월 하마스의 100발 이상의 로켓공격을 요격해낸 아이언 돔

미국 괌에 이스라엘의 단거리 미사일 방어체계인 ‘아이언 돔(Iron Dome)’이 배치돼 실험됐다.

❚톰 카라코 전략국제문제연구소 국장 “아이언 돔, 중국 순항 미사일 위협 대처 도움돼”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신문(WSJ)은 9일 톰 카라코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 미사일방어프로젝트국장을 인용해 “아이언 돔이 중국의 순항 미사일의 위협에 대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미 인도태평양사령부는 지난달 보도자료를 통해, 아이언 돔을 괌에 배치할 것이라고 예고한바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중국의 폭격기가 순항 미사일로 괌을 공격할 경우, 방어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미 육군은 지난 8월 뉴멕시코 화이트샌드 미사일 훈련장에서, 아이언 돔을 활용해 8기의 순항 미사일 표적물을 요격하는데 성공했다.

❚지난 5월 하마스의 100발 이상의 로켓공격을 요격해낸 아이언 돔

이스라엘의 아이언 돔은 실제 상황에서도 빛을 발했다.

지난 5월 가자지구서 하마스가 이스라엘을 겨냥해, 100발 이상의 로켓 공격을 발사했다. 그러나 아이언 돔이 대부분 요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언 돔 시스템은 단거리 로켓과 155mm 포탄을 70km 한도내에서 대응하여 차단하고 파괴하도록 설계되었다. 제조사의 설명에 의하면 아이언 돔은 주야로 불리한 기후 조건에서도 기동 가능한 방어 요격체계다.

북한이나 헤즈볼라 등이 보유한 다연장 로켓포인, 러시아제 BM-21을 완벽하게 방어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오상현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방역패스’ 반대, 이번엔 대구···의사 등 시민 309명 집단소송
‘방역패스’ 반대, 이번엔 대구···의사 등 시민 309명 집단소송
北노동당 35,39호실 탈북 간부들 “종전선언? 김씨 독재 정권 본질 변해야 가능”
北노동당 35,39호실 탈북 간부들 “종전선언? 김씨 독재 정권 본질 변해야 가능”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