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美 미사일방어청 “北의 ICBM 식별하는 장거리 레이더 설치 완료”
  • 박상준
  • 승인 2021.12.08 23:30
  • 댓글 0

美 미사일방어청 6일 보도자료
존 힐 미사일방어청장 “(장거식별레이더 설치는) 미 본토 방어에 매우 중요한 이정표”
지난해 11월 北의 ICBM 격추 시험 성공, 가층적 미사일 방어체계 운영 중

미국 미사일방어청이 北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식별 레이더를 설치했다.

미사일방어청은 6일 보도자료를 통해 장거리식별 레이더(Long Range Discrimination Radar(LRDR)를 알래스카에 설치하는 작업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미 서부로 발사된 북한의 ICBM등은, 대기권에 재진입 전 격추가 가능해졌다. 장거리 레이더는 지상발사 요격미사일(GBI)의 눈이 되어준다.

❚존 힐 미사일방어청장 “(장거식별레이더 설치는) 미 본토 방어에 매우 중요한 이정표”

존 힐(Jon Hill) 미사일방어청장은 보도자료에서 장거리식별 레이더 설치는 미국 본토 방어에 매우 중요한 이정표라며, 이 레이더는 미국 북부사령부가 탄도 및 극초음속 미사일 위협으로부터 미국을 더 잘 방어할 수 있도록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거리식별레이더는 미 군수회사인 록히드마틴 제품이다. 2014년 국방수권법이후, 미 정부의 의뢰로 개발되어, 7년만에 선보였다.

지상발사요격기는 현재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기지와 알래스카 포트그릴리 기지에 44기가 배치돼있다.

요격률 증가를 위해, 2028년까지 차세대 지상발사요격기(NGI)도 20기가 추가배치될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北의 ICBM 격추 시험 성공, 가층적 미사일 방어체계 운영 중

앞서 미국 미사일방어청은 지난해 11월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을 가정한 발사체를 해상요격기로 격추하는 시험에 성공한 바 있다.

미국은 북한의 ICBM에 대비해, 다층적 미사일 방어체계를 운영 중이다. 지상발사요격기, 해상요격기,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인 사드 등으로 미 본토 방어에 힘쓰고 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박상준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中 해킹그룹,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등 국내 12개 학술기관 홈페이지 해킹
中 해킹그룹,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등 국내 12개 학술기관 홈페이지 해킹
‘국민 영웅’ 박항서 감독 떠나보내는 베트남···“리더십과 성과는 오랫동안 국민 마음 속에 남을 것”
‘국민 영웅’ 박항서 감독 떠나보내는 베트남···“리더십과 성과는 오랫동안 국민 마음 속에 남을 것”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