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안보
中 해킹그룹,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등 국내 12개 학술기관 홈페이지 해킹
  • 오상현
  • 승인 2023.01.25 17:07
  • 댓글 0

KISA,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을 포함해 12개 기관 홈페이지에서 해킹 확인
중국 해킹그룹 “우리는 계속해서 한국 공공 및 정부 네트워크를 해킹하겠다”

우리말학회, 한국고고학회를 비롯한 12개 학술기관의 홈페이지가 중국 해킹 그룹에 해킹당했다.

❚KISA,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을 포함해 12개 기관 홈페이지에서 해킹 확인

25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따르면 중국 해킹그룹은 22일 12개 기관 홈페이지를 해킹했다.

KISA는 “설 당일인 22일 홈페이지가 해킹된 대한건설정책연구원을 포함해 12개 기관 홈페이지에서 해킹이 이뤄진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해킹이 확인된 곳은 우리말학회, 한국고고학회, 한국학부모학회,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보건기초의학회, 한국사회과수업학회, 한국동서정신과학회, 대한구순구개열학회, 한국시각장애교육재활학회, 제주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 한국교육원리학회이다.

❚중국 해킹그룹 “우리는 계속해서 한국 공공 및 정부 네트워크를 해킹하겠다”

중국 해킹그룹 ‘샤오치잉’(晓骑营·새벽의 기병대)은 KISA에 대한 해킹 공격도 예고했다. 이후 “우리는 계속해서 한국 공공 및 정부 네트워크를 해킹하겠다”고 했다.

다행히도 KISA는 현재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한 특이점이 없다고 밝혔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오상현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탈북 가족 여정 그려낸 영화 ‘유토피아’···美 600여 개 극장서 개봉
탈북 가족 여정 그려낸 영화 ‘유토피아’···美 600여 개 극장서 개봉
한미일 정상 “공동의 이익과 안보의 위협에 대해 신속 협의…정상회의는 연 1회 이상”
한미일 정상 “공동의 이익과 안보의 위협에 대해 신속 협의…정상회의는 연 1회 이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