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북한 북한story
<북한바로알기-8> 미국은 북한 최대의 적
  • 블루투데이 기획팀
  • 승인 2012.04.26 11:44
  • 댓글 0

북한의 가장 큰 적은 남한과 미국

북한은 자기들의 가장 큰 적으로 남한과 미국을 뽑습니다. 일단 자주국방을 국가의 최우선과제로 생각하는 북한의 입장에서는 자신을 침략하려 하는 미국에 대해 강경한 군사적 대응을 함이 당연하겠죠.

또한 일제강점기가 끝나고 미군이 들어와 남한을 식민지화 하였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해방이후부터 한국전쟁 종전후까지 미군이 무고한 양민을 학살하고 자주독립을 외치는 사람들도 암살, 학살, 사형에 처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미국이 대부분의 전쟁을 일으키고 군사적, 경제적, 문화적으로 다른나라들을 종속시켜 나가는 제국주의 행태로 인해 미국은 적이고 사라져야 할 악으로 보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미군이 남한에 배치된 사실만으로도 북한에게는 큰 위협으로 작용하여 남한은 강력한 전쟁 억제력을 보유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 북한의 반미 포스터

또한 6.25 전쟁 당시 미군의 개입으로 인해 북한의 최종 목표였던 남한 적화통일을 이루지 못한 사실과 더불어 UN에서 항상 북의 인권문제와 주변국을 위협하는 북의 핵개발 야욕 등을 견제하는 미국은 북의 입장에서는 눈의 가시일 것 입니다.

▲ 미국 침략도 마다 않겠다는 북한의 선전 포스터

정작 굶주리는 인민들은 외면

공산주의의 우월성을 강조하면 뭘 합니까? 북한의 굶주린 인민들과 피폐한 경제상황이 북한 공산주의의 현주소 입니다. 북한은 말로만 인민을 위한다고 선전하면서도 정작 굶주리는 인민들을 외면하고 핵개발과 미사일 개발에만 혈안이 되어있습니다.

▲ 미국의 부시 대통령에게 사격 장난을 하는 북한 어린이들
미국과 남한은 북이 핵문제 해결과 인권문제 등에 협조한다면 언제든지 대화의 창을 열어두고 도와주겠다고 하지만 북은 김정일 일당 독제 체제유지에만 급급하여 수많은 주민들을 고통에 몰아넣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북한은 무슨 할 말이 있겠습니까?

북한은 김정일의 건강 위기설과 맞물려 북한 내부에서도 동요하는 움직임이 있고 경제상황이 악화되어 고난의 행군을 해야만 했던 98년에도 대포동 1호 미사일을 발사했듯이, 북한은 내부 체제유지의 위기가 감지될 때 마다 무력도발 및 강력한 반미선동으로 체제결속을 해왔습니다.

북한은 강력한 외부의 적을 상기시킴으로써 내부의 단결을 유도하는 것입니다.(konas)

[ 제공 : 코나스 www.konas.net ]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블루투데이 기획팀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블루투데이 기획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北 추정 해커 ,아스트라제네카 해킹 시도했지만 실패
北 추정 해커 ,아스트라제네카 해킹 시도했지만 실패
영국, 프랑스···구글, 페이스북 등의 글로벌 IT기업들에 ‘디지털세’ 부과
영국, 프랑스···구글, 페이스북 등의 글로벌 IT기업들에 ‘디지털세’ 부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