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특집기획
이적단체 범민련 공동사무국을 이끄는 임민식은 누구?
  • 장민철 기자
  • 승인 2013.11.19 23:34
  • 댓글 0

▲ 2008년 4.월18일 북한 내각부총리로부터 학위를 수여받는 임민식

실질적으로 북한의 지침을 받아 “범민련 공동사무국” 을 이끌고 있는 사무총장 임민식 (66세/ 덴마크 거주] 에 대해서 북한은 교수학직과 사회정치학 박사학위를 수여 했다.

1942년 10월30일 광주출생, 경희대, 영국 캠브리지 대학졸업, 1981년에 북구민족민중문제협의회를 설립. 민주민족통일한국인연합(한민련) 국제부장, 1990년 범민족대회 해외추진본부 사무총장, 91년~94년에 범민련 해외본부 사무국장, 1995년에 범민련 공동사무국 사무총장. 6.15민족공동위원회 부위원장직 등을 맡았다.

임민식의 북한 박사학위 논문의 주요내용을 보면 범민련이 북한의 선군정치를 추종하고 북한 주도의 조국통일의 평화적 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고려연방제 실시” “주한미군철수”“ 국가보안법 페지 등을 주요 방안으로 기술하고 있다.

▲ 2008년 4.월18일 북한 내각부총리로부터 학위를 수여받는 임민식

논문의 주요내용 [범민련의 이적성이 표출]

제6장 선군정치에 대한 범민련의 이해와 입장을 논술 했으며 범민련의 입장에서 김일성의 선군정치는 조국통일 실현의 확고한 담보로 된다는 것을 주장했다.

그 근거로는 첫째로, 선군정치가 범민련조직들과 해내외의 모든 민족성원들로 하여금 민족자주의식과 자존심, 민족적 긍지와 영예감을 높여주고 그들이 조국통일운동에 주인답게 나서도록 추동하기 때문이다.

둘째로, 이 정치가 외세, 특히 미제의 전쟁도발 책동을 막고 조국반도의 평화를 보장하여 조국통일의 평화적 환경을 마련하기 때문이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장민철 기자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尹 대통령 “통일은 갑자기 올 수도···북한 주민의 실상 정확하게 알려야”
尹 대통령 “통일은 갑자기 올 수도···북한 주민의 실상 정확하게 알려야”
中 해킹그룹,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등 국내 12개 학술기관 홈페이지 해킹
中 해킹그룹, 대한건설정책연구원 등 국내 12개 학술기관 홈페이지 해킹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