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북한 북한인권
일상생활 <14> 북한 청소년들이 제일 좋아하는 명절은 언제인가요?
  • 블루투데이 기획팀
  • 승인 2012.05.09 15:37
  • 댓글 0

여러분들이 가장 기다리는 명절은 언제입니까? 어린이날, 추석, 설날, 크리스마스 등 각자가 좋아하는 명절이 조금씩 다르겠지요.

그럼 북한 청소년들이 제일 좋아하는 명절은 언제인지 알아볼까요?

일반적으로 북한에서는 설날이나 김일성 · 김정일 생일을 가장 크게 치고 또 청소년들이 가장 기다리는 명절이기도 합니다. 특히, 어린 청소년들에게는 김일성 · 김정일 생일날 선물로 사탕, 과자 같은 간식과 옷을 주는 경우가 있어서 가장 많이 기다리는 명절입니다. 그러나 중학교 연령의 청소년들에게는 김일성 · 김정일 생일이 그렇게 기다려지는 명절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청소년들이 중학교에 올라가는 만 10살이 되면 그때까지 김일성 · 김정일 생일을 기다리게 했던 간식 공급이 중단됩니다. 대신 소년단 행사 등 갖가지 행사로 청소년들은 사열식 연습을 하는 등 평소보다 더 바빠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그래도 중학교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김일성 · 김정일 생일을 기다리는 주요한 원인은 학교에 나가지 않고 쉰다는 것 때문입니다.

또 설날도 북한 청소년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명절입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북한청소년들도 설날에 세배를 드리러 이곳 저곳 다닙니다. 친척 어른을 비롯한 학교선생님, 그리고 같은 지역에 살고 있는 친구들의 부모님께도 세배를 드리러 다닙니다.

[ 출처 : 통일부 통일교육원 ]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블루투데이 기획팀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블루투데이 기획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南北한 출신 저자 ‘가려진 세계를 넘어’ 출간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어떻게 우리의 자유를 파괴하나”
南北한 출신 저자 ‘가려진 세계를 넘어’ 출간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어떻게 우리의 자유를 파괴하나”
한미일 정상 “북핵·미사일 고도화되는 상황···45對北 3각 공조 강화”
한미일 정상 “북핵·미사일 고도화되는 상황···45對北 3각 공조 강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