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나라사랑광장 Military Action
“대한민국 공군인 마음 모아 명복 빌어”최차규 공참총장, 딘 헤스 대령 장례식 조사 보내
  • 국방일보
  • 승인 2015.03.09 18:22
  • 댓글 0
▲ 미국 오하이오주 데이턴시에서 7일(현지시간) 치러진 ‘6·25전쟁 영웅’ 딘 헤스 대령의 장례식에 참석한 신경수(왼쪽·육군 소장) 주미 국방무관이 최차규 공군참모총장이 보낸 조사를 대독하고 있다. ⓒ 국방일보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헌신하셨던 딘 헤스 대령님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합니다. 헤스 대령님께서 F-51 전투기에 부착한 ‘신념의 조인’은 대한민국 조종사 모두에게 필승투혼의 정신으로 가슴 깊이 남아있습니다. 또한 전쟁고아들을 보호하기 위해 고아원을 설립하고 포격의 위기 상황에 처해 있던 1000여 명의 아이들을 피신시킨 일은 지금도 대한민국 국민에게 큰 감동으로 남아있습니다. 대한민국 공군인 모두의 마음을 모아 헤스 대령님의 명복을 삼가 빕니다.”

지난 7일(미 현지시간) 오전 미 오하이오주 데이턴시에서 치러진 딘 헤스 대령의 장례식에서 낭독된 조사 중 일부다. 이 글은 최차규 공군참모총장이 직접 쓴 것으로 이날 신경수 주미 국방무관이 대독했다.

한민구 국방부 장관도 6·25전쟁 영웅이자 전쟁고아의 아버지였던 딘 헤스 대령의 별세를 애도하는 조화를 전달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국방일보  http://kookbang.dema.mil.kr/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방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바이든 “난민 수용 상한 상향할 것”···민주당 지지층 흡수유도 우려
바이든 “난민 수용 상한 상향할 것”···민주당 지지층 흡수유도 우려
존슨앤드존슨 백신 접종 중단···바이든 “화이자&모더나 백신 6억 회분 보유”
존슨앤드존슨 백신 접종 중단···바이든 “화이자&모더나 백신 6억 회분 보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