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재난
국민안전처, 2016년 ‘재난 사진 공모전’ 개최
  • 박진주 기자
  • 승인 2016.02.11 12:17
  • 댓글 0
국민안전처(장관 박인용)는 국민들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2016년 「재난사진 공모전」을 2월 10일부터 3월 26일까지 개최한다.
주제는 자연 및 사회재난의 피해와 예방·대비·대응·복구활동현장 등을 담은 내용으로 재난현장 사진 또는 이재민의 아픔 등을 함께 극복해 나가는 국민의 다양한 모습 등을 담으면 된다.
대한민국의 초·중·고·대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당 4점까지 출품할 수 있다.
사진 접수는 일반인과 학생은 국민안전처 ‘이메일’, 사진작가 등은 ‘웹하드’로 사진파일과 참가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3월부터는 국민안전처 홈페이지(재난사진 캘러리)를 통해서도 직접 신청이 가능하다.
공모전과 관련 상세한 안내는 국민안전처와 각 지자체, 교육청 홈페이지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받을 수 있으며, 응모와 관련된 문의는 (사)한국BCP협회 및 (사)전국재해구호협회로 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외부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서 4월 초순 국민안전처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보된다. 입상자에게는 대통령·총리·국민안전처장관 상장과 부상으로 상품권을 지급한다.
수상작품은 4월 16일 ‘국민안전의 날’ 기념행사에서 전시하는 등 국민의 재난에 대한 경각심 및 안전의식 함양에 활용할 계획이다.
국민안전처 김중열 예방총괄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재난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작품이 다양하게 접수되어, 국민의 안전의식을 높이는데 활용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박진주 기자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탈북 가족 여정 그려낸 영화 ‘유토피아’···美 600여 개 극장서 개봉
탈북 가족 여정 그려낸 영화 ‘유토피아’···美 600여 개 극장서 개봉
한미일 정상 “공동의 이익과 안보의 위협에 대해 신속 협의…정상회의는 연 1회 이상”
한미일 정상 “공동의 이익과 안보의 위협에 대해 신속 협의…정상회의는 연 1회 이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