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영등포구, 매달 4일 ‘안전점검의 날’ 지정… 안전문화운동 전개
  • 박진주 기자
  • 승인 2016.02.11 12:17
  • 댓글 0
▲ 심폐소생술 ⓒ 연합뉴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민관의 위기대처 능력을 키우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한 안전문화 운동을 본격 추진한다.
구는 매월 4일을 ‘안전점검의 날’로 정하고 주민 안전감시단, 안전문화운동협의회, 유관기관 등과 합동 캠페인을 펼친다.
▲1월 겨울철 재난 ▲2월 대설 및 한파 ▲3월 해빙기 ▲4월 봄 행락철 안전 ▲5월 안전한국훈련 ▲6월 풍수해 ▲7월 휴가철 안전 ▲8월 폭염 및 태풍 ▲9월 어린이 안전 ▲10월 가을 행락철 안전 ▲11월 화재 ▲12월 음주운전 예방 등 매달 실천과제를 담은 안전 캘린더에 따라 예방운동을 벌일 계획이다.
또한 캠페인과 더불어 구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등 사회 저변에 안전문화를 뿌리 내릴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실시한다.
이에 따라 사고사례와 안전수칙 등 국민행동요령을 전파하고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점검도 실시해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확산이 기대된다.
어린이, 공사현장 종사자, 지역주민, 공무원 등 실전 위기대처 능력을 키워주는 ‘맞춤형 재난안전교육’도 한다.
또한 ▲물놀이 및 교통안전 등 어린이 생활안전 교육 ▲공사현장 관계자와 관련 공무원 대상 공사장 안전관리 교육 ▲자율방재단, 안전감시단 등 지역주민 대상 전기·가스 안전사고 예방법,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교육 등이 운영된다.
아울러 소식지와 홈페이지를 이용한 대구민 안전홍보,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통한 실천과제 발굴 등 다양한 안전문화 운동을 전개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사람중심 안전도시라는 구의 비전에 따라 다양한 안전문화 운동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으뜸도시 영등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박진주 기자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파친코’ 이민진 작가 “재일한인들, 거짓말과 속임수에 속아 북송돼”
‘파친코’ 이민진 작가 “재일한인들, 거짓말과 속임수에 속아 북송돼”
골드버그 대사 “다누리 발사 성공 축하···韓美파트너십이 우주까지 확대되는 훌륭한 사례”
골드버그 대사 “다누리 발사 성공 축하···韓美파트너십이 우주까지 확대되는 훌륭한 사례”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