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안보
도라산 평화공원에 '연평해전 영웅의 숲' 조성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6.06.24 18:04
  • 댓글 0
▲ ⓒ 연합뉴스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짧은 인생 영원한 조국에! 하늘나라에서도 대한민국을 든든하게 지켜다오!!"
2002년 제2 연평해전에서 전사한 6명의 장병을 추모하는 '연평해전 영웅의 숲' 준공식이 24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비무장지대 인근 도라산 평화공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고 윤영하 소령의 아버지 윤두호씨, 해군 윤기희 준장, 연평해전 전우회 대표 이해영 원사, 유가족, 새누리당 신보라 의원, 홍승표 경기관광공사사장, 김형수 트리플래닛 대표, 백경훈 청년이여는미래 대표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 ⓒ 연합뉴스
영웅의 숲은 비무장지대(DMZ)에서 1.8km 떨어진 도라산 평화공원에 조성됐으며 소나무와 무궁화 등 1천300여 그루로 조성됐다.
또 연평해전의 의미와 숲 조성 참여자들의 이름이 새겨진 현판도 설치됐다.
경기도가 공원 내 부지를 제공하고 필요한 자금은 인터넷 모금 방식인 '크라우드펀딩'(ypheroforest.org)으로 숲을 조성했다.
고 윤영하 소령의 아버지 윤두호씨는 아들에게 보내는 피켓에 "짧은 인생 영원한 조국에! 하늘나라에서도 대한민국을 든든하게 지켜다오!!"라는 글귀를 적었다.
▲ ⓒ 연합뉴스
연평해전 영웅의 숲 조성을 진행한 트리플래닛은 중국 사막화 방지 숲, 세월호 기억의 숲, DMZ 폴 매카트니 평화의 숲 등 다양한 사회적, 환경적 가치가 있는 숲을 조성해 오고 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인터넷뉴스팀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러시아, 신형 스텔스 전투기 공개···인도, 베트남, 아프리카 판매 희망
러시아, 신형 스텔스 전투기 공개···인도, 베트남, 아프리카 판매 희망
코로나19 봉쇄 해제한 영국, 마스크 벗고 ‘자유의 날(Freedom day)’ 선포
코로나19 봉쇄 해제한 영국, 마스크 벗고 ‘자유의 날(Freedom day)’ 선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