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오늘부터 한파시작, 동파방지 예방하세요”
  • 강석영 기자
  • 승인 2017.01.09 19:20
  • 댓글 0
▲ 동파된 수도계량기 ⓒ 연합뉴스
국민안전처는 9일 부터 기온이 떨어지면서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떨어지는 등 한파로 인한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낮부터 북서쪽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경기북부와 강원북부에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그 밖에 지역에도 북서쪽에서 찬공기가 유입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따라, 국민안전처에서는 해당 지자체별 한파대책종합상황실 운영을 지시하고, 한파피해 예방을 위한 비상지원체계를 유지하도록 했다.
국민안전처는 “한파가 발생할 경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한파발생 기간에는 저체온증으로 인한 한랭질환자의 발생이 급격이 늘어나고, 수도동파나 농작물 피해가 발생한다”며, “한파특보시 노약자나 어린이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시 항상 체온유지에 신경쓰면서, 농작물 피해나 수도관 등 동파방지를 위해 사전 보온조치를 하는 등 피해예방을 위해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강석영 기자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탈북 가족 여정 그려낸 영화 ‘유토피아’···美 600여 개 극장서 개봉
탈북 가족 여정 그려낸 영화 ‘유토피아’···美 600여 개 극장서 개봉
한미일 정상 “공동의 이익과 안보의 위협에 대해 신속 협의…정상회의는 연 1회 이상”
한미일 정상 “공동의 이익과 안보의 위협에 대해 신속 협의…정상회의는 연 1회 이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