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중국 헤이룽장서 김좌진 장군 순국 90주기 추모식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20.01.22 00:23
  • 댓글 0
중국 헤이룽장성 하이린시 한중우의공원 내 김좌진 장군 흉상[연합뉴스 자료사진]

일본강점기 때 청산리전투 승리를 이끈 김좌진 장군의 순국 90주기 추모식이 김 장군의 순국지인 중국 헤이룽장성에서 열렸다.

중국 동북 3성 지역 한인회 인사 등 참석자들은 21일 헤이룽장성 하이린(海林) 한중 우의 공원에서 추모식을 연 뒤, 인근 산스(山市)에 있는 순국 장소를 찾아 참배했다.

청산리전투는 김 장군이 이끄는 북로군정서와 홍범도 장군의 대한독립군 등이 1920년 10월 21일부터 엿새간 중국 지린성 허룽(和龍)현 일대에서 10여 차례에 걸쳐 일본군을 대파한 싸움이다.

김 장군은 이후 하이린으로 이주해 '한족 총연합회'를 결성하고 둔전과 정미소를 경영했으며, 1930년 1월 24일 독립운동 노선을 달리하는 박상실의 흉탄을 맞고 숨을 거뒀다.

백야 김좌진 장군 기념사업회는 오는 10월 청산리전투 100주년을 앞두고 학술 포럼 등 기념행사도 열 예정이다. (연합)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인터넷뉴스팀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중-러 합동 해상 훈련 전개, 中 최대 구축함까지 참가
중-러 합동 해상 훈련 전개, 中 최대 구축함까지 참가
BBC인터뷰, 고위급 탈북자 “90년대 초반 청와대 남파간첩 근무”…국정원 “사실무근”
BBC인터뷰, 고위급 탈북자 “90년대 초반 청와대 남파간첩 근무”…국정원 “사실무근”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