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美, 우크라이나에 대전차 미사일과 4억 5천만달러 안보 지원
  • 박철호
  • 승인 2021.12.15 19:45
  • 댓글 0

미 국방부, 우크라이나에 재블린 30기 재공
4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안보 지원
“우크라이나가 주권과 국토보전 수호할 수 있는 역량 갖추도록”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도발을 억제하기 위해, 미국이 움직였다. 미 국방부는 미군의 휴대용 대전차미사일인 ‘재블린’ 30기를 제공했다.

미 국방부는 지난 11일 RFE/RL 방송에 지난 10월 우크라이나에 30기의 재블린 대전차유도미사일체계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또 180기의 재블린 미사일도 포함됐다고 덧붙였다.

국방부 대변인은 “재블린은 10월 23일 우크라이나에 도착했다”며 “미국은 올해 4억 5천만 달러 이상의 안보 지원을 우크라이나에 제공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지원은 “우크라이나가 주권과 국토보전을 수호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돕기 위한 미국의 계속되는 노력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발표된 ‘G7 외교·개발 장관 회의’의 결과도 우크라이나의 주권을 지지했다.

미국, 영국, 프랑스 등 G7 외교장관들은 “우리는 우크라이나의 주권, 영토 보전, 그리고 주권국가가 자신의 미래를 결정할 권리에 대한 확고한 약속을 재확인한다”고 강조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박철호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철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美 공군 스텔스 폭격기 8대 무력시위 ‘엘리펀트 워크’···“김정은에게 보내는 강력한 경고 메시지”
美 공군 스텔스 폭격기 8대 무력시위 ‘엘리펀트 워크’···“김정은에게 보내는 강력한 경고 메시지”
카타르 월드컵 본선진출 실패한 中 감독····‘엄정한 위범 혐의’로 감찰 조사
카타르 월드컵 본선진출 실패한 中 감독····‘엄정한 위범 혐의’로 감찰 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