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한국-독일 군사비밀정보보호협정 체결 예정···‘북한 비핵화’ 긴밀히 공조
  • 오상현
  • 승인 2023.05.24 16:48
  • 댓글 0

尹 “한-독 양국 간 국방, 방산 협력 확대 중요성 공감”
尹 “북한의 비핵화를 위해 긴밀히 공조해 갈 것”

사진= 대한민국대통령실

한국과 독일 군사비밀정보보호협정이 체결될 예정이다.

❚尹 “한-독 양국 간 국방, 방산 협력 확대 중요성 공감”

윤석열 대통령은 21일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었다. 이후 공동 기자회견을 통해 밝혔다. 숄츠 총리는 이날 주요7개국(G7) 정상회의가 끝나고 방한했다.

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두 정상이 양국 간 국방, 방산 협력 확대가 중요하다는 공감대가 있었다며, 한-독 군사비밀정보보호협정을 조속히 체결할 예정이라고 했다.

이를 통해, 방위산업 공급망이 원활히 작동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尹 “북한의 비핵화를 위해 긴밀히 공조해 갈 것”

윤 대통령은 ‘북한 비핵화’ 문제도 언급했다.

“북한이 불법적인 도발로 얻을 수 없다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점을 분명히하고, 일관된 메시지를 국제사회에 지속적으로 발신할 것이라 했다.

이를 통해 한-독은 “북한의 비핵화를 위해 긴밀히 공조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윤 대통령은 양국의 공급망 파트너십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세계 경제의 불안정성과 지정학적 갈등 심화에 대한 대응이었다.

이외에도 정부는 G7 국가들과 함께 세계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후변화 대응의 기수는 숄츠 총리가 주도하는 ‘기후클럽’이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오상현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상현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탈북 가족 여정 그려낸 영화 ‘유토피아’···美 600여 개 극장서 개봉
탈북 가족 여정 그려낸 영화 ‘유토피아’···美 600여 개 극장서 개봉
한미일 정상 “공동의 이익과 안보의 위협에 대해 신속 협의…정상회의는 연 1회 이상”
한미일 정상 “공동의 이익과 안보의 위협에 대해 신속 협의…정상회의는 연 1회 이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