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지진 발생 때 행동요령 만화로 배워요"대전시 알림장 3천부 제작해 초등학교에 배포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7.08.21 14:44
  • 댓글 0

대전시가 경주지진 발생 1년을 맞아 지진 때 행동요령을 담은 알림장 3천부를 제작해 관내 초등학교 150곳에 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대전시가 보급한 지진 행동요령 알림장

알림장은 지진이 발생했을 때 대응해야 하는 행동요령을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이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만화 형태로 제작됐다.

지진대피소 위치 파악, 지진 발생 전후의 행동 등을 포함해 재난신고 119, 민원상담 120 번호까지 수록해 위기 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시는 알림장 외에도 지진 행동요령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포스터와 동영상 등을 제작해 나눠주고 있다.

분야별 전문가 45명으로 구성된 지진피해 위험도 평가반·지진피해 원인 조사단 등도 꾸려 지진 대응력을 높이고 있다.

유세종 시 시민안전실장은 "어려서부터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지진 행동요령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진 대응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12일 경주에서 규모 5.8 등의 강한 지진이 발생해 여러 사람이 다치고 많은 재산 피해가 났다.

연합뉴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親北 노길남 앞에서… 가면쓴 젊은 여성 “북핵 제거·文 사퇴” 퍼포먼스
親北 노길남 앞에서… 가면쓴 젊은 여성 “북핵 제거·文 사퇴” 퍼포먼스
정부, 對北 인도지원 결정 강행…美 상원의원들 “주민들에게 전달 될까?”
정부, 對北 인도지원 결정 강행…美 상원의원들 “주민들에게 전달 될까?”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