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안전
'재난소식 바로 알려드려요'…경기도 '안전대동여지도' 서비스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7.11.14 10:12
  • 댓글 0

화재 발생부터 구급차 도착 예정시간, 미아찾기까지 제공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발생은 물론 교통정보, 무단횡단 사고 다발지역 등 각종 재난안전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경기도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안전대동여지도'가 14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경기안전대동여지도 앱

도에 따르면 안전대동여지도는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로, 사용자가 특정 지역을 지나갈 경우 해당 지역과 관련한 5가지를 안내한다.

▲화재와 태풍, 지진, 교통사고 등 각종 자연재난 및 사회재난 ▲미아 및 치매 노인 발생 ▲출동 소방차나 구급차 도착 예정시간 및 이동 경로 ▲유해화학물질 취급 업소 등 위험지역과 자동심장충격기 등 안전시설 위치 ▲인근 지역의 문화행사나 일자리, 공중화장실, 병원 위치 정보 등이다.

사용자의 주변 반경은 500m, 1㎞, 2㎞, 3㎞로 구분해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19는 물론 112, 실종·미아, 단수, 정전 등 다양한 신고전화를 아이콘만 누르면 원스톱으로 연결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특히 이 앱은 전국 최초로 정부의 지진 조기경보시스템과 연동돼 신속한 지진 발생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만, 이 재난 알림 서비스 앱은 지진을 제외하고 모두 경기도 내에서만 활용이 가능하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안전대동여지도 서비스는 세월호 사건 이후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겠다는 남경필 경기지사의 핵심 공약 중 하나였다.

남 지사는 이날 "재난 발생 소식을 신속하게 접하게 되면 그만큼 대처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며 "안전대동여지도는 화재나 지진 등 대형 재난은 물론 교통사고 등 생활 속 위험으로부터 도민을 보호할 수 있는 경기도민 필수 앱이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촛불단체 “국정원·보안수사대는 존재 자체가 악폐… 해체하라”
촛불단체 “국정원·보안수사대는 존재 자체가 악폐… 해체하라”
'JSA귀순자' 간발의 차로 극적탈출…北추격조, 바로 뒤에서 총격
'JSA귀순자' 간발의 차로 극적탈출…北추격조, 바로 뒤에서 총격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