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보콜 안보콜
[안보콜] 진선여중 18일 ‘6.25·북한인권’ 전시전 개최
  • 강석영
  • 승인 2017.12.18 14:52
  • 댓글 4
ⓒ 블루투데이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대표 권유미)은 18일 서울 진선여자중학교에서 ‘6.25남침전쟁 바로알기&북한인권’ 전시전을 개최했다.

이날 전시전은 학생들이 오고가는 장소인 1층 중앙 현관과 복도에서 진행됐다.

학생들은 전시물들을 살펴보며 북한 주민들의 인권 실태에 대해 큰 충격을 받은 모습이었다. 한 학생은 전시물을 함께 관람하던 친구들에게 “우리 보다 어린 아이들이 북한에서 고통을 받고 있어 정말 슬프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도 “북한 정치범수용소에서 저런 학대들이 벌어진다고 생각하니 정말 끔찍하다”고 했다.

ⓒ 블루투데이

학생들은 또한 6.25남침전쟁의 실상도 살펴봤다. 6.25 전쟁 당시 수도 서울이 3일만에 함락된 것과 패망 직전까지 몰린 상황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었다. 

특히 영화 인천상륙작전 등 6.25전쟁의 실상을 이해하는 데 학생들의 이해도가 높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 블루투데이

학생들은 “하루 빨리 통일이 되어 북한 사람들이 더 이상 고통받지 않았으면 좋겠다”, “북한 주민들도 우리와 함께 자유롭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남겼다.

ⓒ 블루투데이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나라사랑 서비스 '안보콜'은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체험활동, 안보강연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의는 홈페이지(wwww.111call.org) 또는 02-6925-7207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강석영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4
  • 용맹한사자 2018-03-16 04:30:55

    뭐만하면 종북논리를 펼치고 색깔론을 드러내는 것도 모자라서 진보 진영에 있는 정치인들 진보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종북,간첩,좌파,좌익세력,빨갱이라는 프레임을 씌워서 빨갱이니 용공이니 하면서 매카시즘이라는 프라이팬에 달달 볶아서 빨갱이로 만들려는 수법 지겹지도 않냐? 아직도 독재자 이승만,박정희,전두환,노태우,이명박근혜를 지지하고 이승만,박정희를 신격화 하면 뭐라도 떨어질 줄 아나봐? 이승만 정부 시절부터 반공과 멸공이 애국이라고 세뇌를 당한 미천한 정신들 차려라 정신들 차려!   삭제

    • 용맹한사자 2018-03-16 04:28:16

      뭐만하면 종북논리에 펼치고 색깔론을 드러내는 것도 모자라서 진보 진영에 있는 정치인들 진보 성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을 종북,간첩,좌파,좌익세력,빨갱이라는 프레임을 씌워서 빨갱이니 용공이니 하면서 매카시즘이라는 프라이팬에 달달 볶아서 빨갱이로 만들려는 수법 지겹지도 않냐? 아직도 독재자 이승만,박정희,전두환,노태우,이명박근혜를 지지하고 이승만,박정희를 신격화 하는 머저리 같은 인간들아 이승만 정부 시절부터 반공과 멸공이 애국이라고 세뇌를 당한 미천한 중생들아 정신들 차려!   삭제

      • 대한민국 2018-02-25 22:52:15

        이런 전시회를 전국 각 중고등학교에 개최하여 학생들이 6.25에 대해서 바로 알게해야된다.
        전교조좌빨들은 6.25가 북침이라고 가르친다.
        이런 쓰레기같은 전교조의 교육이 들어서지 못하게하고 모두 짤라버려야된다.   삭제

        • 애국자 2018-02-07 15:20:47

          전국 초중고 학교에서 이런전시회를 자주 열어 전교조빨개잉들이 가르치는 허구상과 현정부의 역사 교과서 편집의 허구성을 철저히 알리고 교육하는데 온 국민이 합심해야한다
          진선여자중학교 화이팅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촛불, 노동 단체 등에는 변상금만 부과, 옛 애국당 천막은 강제철거..
          촛불, 노동 단체 등에는 변상금만 부과, 옛 애국당 천막은 강제철거..
          文,타는 목마름으로 기다렸던 남북 정상회담, 결국 무산
          文,타는 목마름으로 기다렸던 남북 정상회담, 결국 무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