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재난·안전·테러 재난
'재난 씨, 우리 헤어져'…쉽게 읽는 재난대응 사례집 발간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8.04.10 15:08
  • 댓글 0

행정안전부는 과거 재난대응의 문제점과 교훈을 담은 재난대응 사례집 '재난씨, 우리 헤어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사례집에는 12가지 재난유형별로 17개 국내외 주요 사례가 담겼다. 딱딱한 재난백서의 형식을 벗어나 일반 국민과 학생 등 누구나 쉽게 읽어볼 수 있도록 다큐멘터리 방식으로 재난대응 사례를 풀어냈다.

또 국립재난안전연구원의 재난분석 보고서, 재난별 재난백서 등을 토대로 당시 사고의 문제점과 사고 이후 개선사항도 일목요연하게 담았다.

아울러 학교 안전교사 모니터링단의 의견을 반영해 재난대비 행동요령을 담아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행안부는 사례집을 중앙부처와 지자체에 배포하고 국민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행안부 홈페이지(www.mois.go.kr)와 국민재난안전포털(www.safekorea.go.kr)에 공개할 예정이다.

교육부도 학교안전정보센터(www.schoolsafe.kr)에 게시하고 각급 학교 등에 사례집을 배포할 계획이다.

연합뉴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인터넷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제2연평해전 유족 김한나, 제복 입은 이들 기념하는 사이버 공간 제작 나서
제2연평해전 유족 김한나, 제복 입은 이들 기념하는 사이버 공간 제작 나서
블루투데이 추석특별판 배포...“가족들에게 진실 알리겠어요”
블루투데이 추석특별판 배포...“가족들에게 진실 알리겠어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