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보콜 안보콜
[안보콜] 송정중학교 “독도와 만나는 설렘” ‘독도체험관’ 체험학습
  • 김영주
  • 승인 2018.05.09 17:14
  • 댓글 0
ⓒ 블루투데이

송정중학교 파랑새 봉사단은 9일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대표 권유미)이 주관하는 ‘찾아가는 안보서비스, 안보콜’을 통해 서울 서대문구 독도체험관 견학을 실시했다.

가장 먼저 찾은 곳은 독도의 역사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역사‧미래관이였다.  독도의 우리나라 역사에 첫 등장하면서부터 지금까지의 역사를 조망하고 있다. 전근대·근대·일제강점기·해방시기의 독도를 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아울러 해양과 자원의 측면에서의 독도의 가치를 설명하는 자료들을 살펴봤다.

ⓒ 블루투데이

일본이 독도의 영유권을 주장하게 된 배경과, 2차 세계대전 이후 영토처리 문제 등에 대해 확인하면서 독도가 당당한 대한민국의 영토라는 사실을 직접 설명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겠다고 다짐했다.

자연관에는 1947년부터 현재까지 독도에 대한 지리·지질·기후·해양·생태계 등 자연 과학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전시물이 구성되어 있었다. 학생들은 독도 대형 모형(1/120 규모)을 보고 마치 직접 독도에 다가간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독도의 지질을 직접 만져보고 독도에 서식하는 생물을 잡는 낚시 게임도 즐겼다.

ⓒ 블루투데이

마지막으로 VR 파노라마 체험을 통해 독도체험관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었다.

 

ⓒ 블루투데이
ⓒ 블루투데이
ⓒ 블루투데이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비영리 시민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나라사랑 서비스 '안보콜'은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체험활동, 안보강연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문의는 홈페이지(wwww.111call.org) 또는 02-6925-7207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김영주  bluekim@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네덜란드서 총격사건, 3명 사망 9명 부상…당국
네덜란드서 총격사건, 3명 사망 9명 부상…당국 "테러인 듯"
韓·美 미세원인 조사 - 中 “문제 이렇게 풀지 말아야” 반발
韓·美 미세원인 조사 - 中 “문제 이렇게 풀지 말아야” 반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