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제
[속보]“ 트럼프 대통령, UN 미대사로 헤더 Nauert 대변인 결정.”
  • Janne Pak
  • 승인 2018.12.07 11:49
  • 댓글 2
Janne Pak 기자와 헤더 노어트 un 미 대사 내정자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헤덜 노-트(Heather Nauert) 국무성 대변인을 UN 미대사로 결정했다.

현 니키 헤일리 ( Nikki Haley) UN 주재 미국대사는 지난 10월 트럼프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고, 올해 말 까지 임기를 끝낼 것으로 전해졌다.

Nauert 현 국무성 대변인은 2017년 4월부터 현재까지 활약하고 있다. 또한 폼페이오 국무장관을 수행하고 3차례나 북한을 방문했으며 정례브리핑에서 본 기자의 한반도 문제와 특히 북한 issue에 관한 질문에 열정적이고 적극적으로 답변을 해 줬다.

Nauert 대변인 ( UN 미 대사 지명자)는 앞으로 상원의 인준이 남아있으며, 큰 무리가 없이 통과될 것으로 관측된다.

그러나 Nauert 지명자의 프로필로 보아 Fox 뉴스 chanel, 앵커로 일한 경험으로서 과연 외교적, 정책적인 havey 한 일을 감당해 나갈수록 있는가 하는 의문의 여지도 남겨놓고 있다.

하지만 워싱턴의 정가에서는 UN주재 미 대사의 직책이란 이미 핵심 부서에서 정책을 다 정해놓고 서로 의견일치를 보는 것이라 독단적인 결의가 없어도 정책자와 백악관과의 합의만 잘 된다면 아무문제가 없다고 알려졌다.

특히 북한 문제에 있어서 Nikki 헤일리 대사가 UN안 보리와의 호흡을 잘 맞추고 북한에 대해 강하게 밀어부치는 돌격형인데 비해 Nauert 지명자가 과연 이보다 더 강한 의지를 보일수록 있는가가 관건인데, 일부 정치권에서는 오히려 헤더 Nauert가 폼페이오 장관과 백악관과의 호흡이 더 잘 맞을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Janne Pak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Janne Pak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 현건 2018-12-07 14:49:20

    두분다 인상이좋네 good!!!   삭제

    • 오지연 2018-12-07 13:10:20

      박기자님과 차기 유엔 미 대사 헤더와 잘 통하는분 같은데 제발 문죄인의 실체에 대해서 꼭 얘기해 주세요. 박기자님 같이 조국을 염려하는 애국 우파분이 백악관 기자로 계시다는 것에 늘 감사 드립니다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대한민국 “ 北韓 핵 인질이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대한민국 “ 北韓 핵 인질이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美의회, 中화웨이·ZTE에 美반도체 판매금지 법안 발의
      美의회, 中화웨이·ZTE에 美반도체 판매금지 법안 발의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