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북한 북한인권
일상생활 <15> 북한에도 어린이날이 있나요?
  • 블루투데이 기획팀
  • 승인 2012.05.09 15:38
  • 댓글 0

초등학생 친구들이 일년중 가장 기다리는 날이 언제일까요? 아마 어린이날이겠죠. 그럼 북한에도 어린이날이 있을까요.

북한에서 우리의 어린이날에 해당하는 기념일은 6월 1일「국제아동절」입니다. 북한은 1950년부터 이날을 「국제아동절」로 채택하였으나 우리의 어린이날처럼 공휴일은 아닙니다.

북한은 매년「국제아동절」날이 되면 각종 기념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이날 평양에서는 평양에 상주하는 외국인 여성 · 어린이들과 친선련환모임 행사를 가지고, 만경대 유희장에서 예술공연 및 체육경기 등을 하고, 각 도 · 시 · 군에서는 어린이들의 예술소조 종합공연과 체육 · 오락 경기인 자전거 경기 · 밧줄당기기 · 놀이감따기 · 통일기차놀이 · 글자붙이기 · 활쏘기 · 체조 등의 경기를 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국제아동절」 행사에는 북한 전체의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참가한다기보다는 평양의 소수만이 참가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로는 일반주민들이 휴일도 아닌 이날, 직장에 출근하지 않고 어린 자녀들의 손을 잡고 행사를 즐기기는 힘들기 때문입니다.

[ 출처 : 통일부 통일교육원 ]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블루투데이 기획팀  blue@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블루투데이 기획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南北한 출신 저자 ‘가려진 세계를 넘어’ 출간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어떻게 우리의 자유를 파괴하나”
南北한 출신 저자 ‘가려진 세계를 넘어’ 출간 ···“사회주의와 공산주의가 어떻게 우리의 자유를 파괴하나”
한미일 정상 “북핵·미사일 고도화되는 상황···45對北 3각 공조 강화”
한미일 정상 “북핵·미사일 고도화되는 상황···45對北 3각 공조 강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