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文, 굳이 현충일에 김원봉 언급한 이유는 - 힘 과시하려 역사전쟁?
  • 박철호
  • 승인 2019.06.11 00:01
  • 댓글 1

“과거를 지배하는 자가 미래를 지배하며, 현재를 지배하는 자가 과거를 지배한다.”

『1984』로 전체주의를 꿰뚫어 본 조지 오웰의 명언이다. 조지 오웰의 명언이 작금의 한국에서 실현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연일 약산 김원봉을 거론하면서 역사 전쟁에 나섰다. 이번에는 현충일 추념사에서 김원봉을 거론했다.

문 대통령은 6일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제64회 현충일 추념식에서 추념사를 통해 “광복군에는 무정부주의세력 한국청년전지공작대에 이어 약산 김원봉 선생이 이끌던 조선의용대가 편입되어 마침내 민족의 독립운동역량을 집결했다”고 언급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통합된 광복군 대원들의 불굴의 항쟁의지, 연합군과 함께 기른 군사적 역량은 광복 후 대한민국 국군 창설의 뿌리가 되고, 나아가 한미동맹의 토대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약산 김원봉이 국군 창설의 뿌리라고 간접적으로 언급한 것이다. 이 같은 발언에 보수 야권을 비롯한 보수층이 발끈 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셀 수 없이 많은 6.25 영웅의 영혼이 잠든 현충원에서 북한 정권 수립에 기여하고 고위직에 오른 김원봉을 추켜세웠다”고 비판했다.

보수층에서는 “문 대통령이 힘을 과시하기 위해 ‘역사전쟁’에 골몰하는 게 아니냐”는 비판이 나온다.

현재 권력이기 때문에 과거에 집착하고, 과거를 토대로 미래를 지배하기 위해 조작에 나선 것이라는 지적이다. 문 대통령이 연일 김원봉 추켜세우기에 집중할수록 비판 여론은 커질 것으로 보인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박철호  press@bluetoday.net

<저작권자 © 블루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철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 황불X 2019-06-11 00:06:41

    박근혜땐 위대한 독립투사 김원봉ㅎㅎ. 똥물에 튀겨 디질 이중인격자넘들.
    https://news.v.daum.net/v/20190610203815347?f=m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北 짝사랑 외교 -김정은 반응도 없는데... 남북정상회담 목매
    北 짝사랑 외교 -김정은 반응도 없는데... 남북정상회담 목매
    속도조절 하는 트럼프 “북한과 매우 잘 해나갈 것…서두를 것 없어”
    속도조절 하는 트럼프 “북한과 매우 잘 해나갈 것…서두를 것 없어”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