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상단여백
HOME 뉴스 정치
정부 “미군철수·국보법 철폐” 前 민노총 위원장, 폴리텍대학 이사장 선임
  • 홍성준
  • 승인 2017.12.14 14:31
  • 댓글 3
이석행 전 민주노총 위원장(자료사진) ⓒ 연합뉴스

정부가 주한미군철수와 국가보안법 철폐 등을 촉구해온 이석행 전 민주노총 위원장을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으로 선임키로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일고 있다.

14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최근 폴리텍대학에 “19일 이사회를 열고 이 전 위원장을 신임 이사장으로 선임한다. 이에 맞춰 이·취임식을 준비하라”고 통보했다. 이 대학 교수협의회는 이 전 위원장의 이사장 임용을 반대하는 성명을 발표하는 등 집단반발하고 있다.

그는 민주노총 위원장 재임 시절 “철도를 멈추고, 전기를 끊는 제대로 된 총파업으로 국가신인도를 떨어뜨리겠다”고 주장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석행 전 위원장은 2007년 1월 민노총 위원장에 당선된 뒤 이듬해 1월 총파업을 주도했다. 조갑제닷컴에 따르면 그는 민노총 위원장이던 2007년 7월 22일 ‘7·22 임진각 평화협정체결 주한미군철수 촉구 민주노총 결의대회’ 대회사에서 “정전협정에는 분명히 외국군 철수가 명시되어 있건만, 주한미군은 아직까지도 제 나라로 돌아갈 생각은커녕 여전히 이 땅의 주인행세를 하고 있다”라며 주한미군 철수를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가보안법 철폐와 한미FTA 폐기, 연방제통일 등을 촉구하고 나섰다.

교육행정과는 무관한 이력을 가진 이 전 위원장이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에 선임된다는 소식에 전형적인 낙하산 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그는 2010년 송영길 인천시장의 인천시 노동특보 등을 역임했고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전국노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안보단체 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블루투데이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기사에 언급된 취재원과 독자는 블루투데이에 반론, 정정, 사후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권리요구처 : press@bluetoday.net


© 블루투데이 " 사랑과 용서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국가안보입니다 "

홍성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 백두산 2017-12-15 13:06:10

    빨개이가 첨단 기술 교육을 시키는 포리택 대학 수장이라 이잰 첨단 교육 과정 모두 북괴 개정은이ㅇ에게 모두 넘어 가겠군 이게 나라다운 나라로 가는 길인가!
    어디 함구석도 국민을 위한 닐이라곤 문응 비비고 봐야 하나도 없고 빨개이들 자리 석권만 나날이 장악해 가네 ㅋㅋㅋ   삭제

    • 운명적 동반자 2017-12-15 13:04:30

      문 은 중국가서 운명적 동반자라고 말하고...
      운명적 동반자는 북한 김일성이 하던 말인데 지금 김정은 조차도 동반자란 말을 안하고 있구만
      이건 무슨 말인지..개 뼈다귀 소리인지 알수없는데/나라꼴이 점점 수상하다 주사파가 장악하더니 ..나라 추락이 보이기 시작한다   삭제

      • 나라사랑 2017-12-15 07:43:05

        좌빨세상으로 가는군   삭제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승자도 패자도 없는 싱가포르  미. 북 정상회담”
        “승자도 패자도 없는 싱가포르 미. 북 정상회담”
        미 국방부 “8월 미-한 연합 군사훈련 계획 모두 유예”
        미 국방부 “8월 미-한 연합 군사훈련 계획 모두 유예”
        여백
        Back to Top